다크 투어 : 어두운 역사의 흔적에서 오늘의 교훈을 얻다

김민주 | 영인미디어 | 2017년 04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과거의 비극과 불편한 진실을 마주하는 용기, 다크 투어! 미래의 교훈을 오늘에 배운다. “어두운 역사의 흔적에서 삶의 교훈을 얻어낼 것”이라 선언하는 책. 비극적인 역사 현장을 찾아가 적극적으로 교훈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읽어야 할 책이다. 과거 비극 속의 진실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새로운 세대의 등장은 적극적으로 역사의 현장을 찾아가서 미래의 교훈을 배우는 ‘다크 투어’ 신드롬을 만들어 냈다. 이미 역사의 흔적에서 진실을 찾아내려는 다크 투어리스트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책은 ‘다크 투어’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역사적 교훈을 제시한다.

이 책의 구성은 크게 다음과 같다. 첫째, 다크 투어의 당위성과 트렌드를 설명하고, 기존의 다크 투어 연구를 간단히 리뷰 한다. 둘째, 대학살, 암살, 전쟁, 감옥, 묘지, 슬럼, 유배, 표류 등 8개 테마 유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셋째, 해외에서는 베트남과 네팔, 일본, 극동러시아 등 아시아의 흥미로운 다크 투어 사이트를 깊이 분석해서 소개한다. 국내에서는 오랜 역사를 지닌 서울의 다크 투어 사이트를 길 중심으로, 그리고 DMZ, 풍도, 군산 원도심, 대통령의 길도 소개한다.

* <다크 투어> 도서 책소개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GOoNuuYsvq0

저자소개

저자 : 김민주
마케팅 컨설팅사인 리드앤리더의 대표로, 지자체와 정부, 기업, NGO를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많이 해왔다. 실수이든, 의도적이든 인간이 저지른 어두운 역사의 흔적을 환한 햇빛과 따뜻한 햇볕에 노출시켜 보다 많은 사람이 알고, 공감하고, 교훈을 얻게 하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을 쓴다는 핑계로 많은 곳을 여행했고, 많은 자료를 조사했고, 많은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서울대학교와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고, 한국은행과 SK그룹에서 근무했다. 다른 저서로 <시티노믹스>, <하인리히 법칙>, <북유럽 이야기>, <자본주의 이야기>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책의 구성
감사의 글

I. 왜 이제 다크 투어인가?
- 다크 투어란 무엇인가?
- 다크 투어의 여러 유형
- 다크 투어가 인기를 끄는 이유

II. 다크 투어의 유형
1. 대학살 투어
2. 암살 투어
3. 전쟁 투어
4. 감옥 투어
5. 묘지 투어
6. 슬럼 투어
7. 유배 투어
8. 표류 투어

III. 아시아의 다크 투어
1. 다크 투어 크루즈, 피스앤그린보트와 일본
2. 한국인의 애환이 서린 극동러시아
3. 식민지와 격전지였던 베트남
4. 험난한 산악지대에서 투쟁으로 조국을 지켜낸 네팔

IV. 서울의 다크 투어
1. 한양 종묘사직의 길
2. 대한 제국의 길
3. 서울 남촌의 길
4. 서울 서대문의 길
5. 서울 용산의 길

V. 한국의 다크 투어
1. 청일전쟁의 시발점인 풍도
2. 한국전쟁의 진행형, DMZ
3. 군산시의 원도심
4. 대한민국 대통령의 길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