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전쟁과 평화

기석호 | 좋은땅 | 2016년 12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저자는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이 지금 전쟁과 평화의 갈림길에 서 있다고 언급한다. 아울러, 이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필요성에 대해서도 역설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이러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언제든 전쟁이 일어나는 것은 불가피한 것이기에, 전쟁에 대비를 해야 한다고 언급하고 있다.

저자소개

기석호 박사는 전쟁사, 무기체계, 리더십을 연구하는 군사·안보 전문가이며, 현재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초교육학부 군사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최근 주요 저서 및 논문으로는 『정당한 전쟁과 핵무기시대의 한반도 평화』(2014), 『당신의 삶을 주도하라』(2015), 〈중국과 일본의 동아시아 세력다툼과 한반도 안보〉(합동참모본부, 합참 제63호), 〈한·미·일 군사협력관계의 준비와 한반도 안보〉(합참 제65호), 〈‘선제적 자위’의 역사적 이해와 북한 핵위협대비 선제공격의 정당성에 대한 연구〉(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군사 제96호) 등이 있다.
전국대학군사학교수협의회 대표(2013), (사)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 이사, (사)한국영성예술협회 이사, 통일·안보교육위원,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재)한국해양전략연구소, 한국군사학회, 한국기독교교육학회,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에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 중국과 일본의 동아시아 세력 전쟁
2. 한미일 군사 협력 관계의 준비
3. 전시작전권과 한반도 안보
4. 한반도 안보와 사드(THAAD) 배치 논란
5. 북한 핵 위협 대비 선제공격의 정당성
6. 북 핵무기 위협 평가 대응과 전략적 함의

에필로그
별첨 - 몰려오는 붉은 구름을 바라보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