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장사 75문 75답 (독립점편)

강정화 | 현대미디어 | 2016년 12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안녕하세요?”
만약에 당신이 음식장사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먼저 “드릴말씀”이 있습니다.
“아는 만큼 성공을 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라는 말입니다.
이 말은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이길 수가 있다!”는 유명한 말인데, 음식장사에서도 통용될 수가 있는 아주 좋은 말입니다. 그러므로 만약에 여러분이 지금 “음식장사”를 계획하거나 꿈을 꾼다면 다음의 “세 가지” 현실을 반드시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첫째? 요즈음 경기가 좋지 않다보니까는 “식당을 찾는 손님”들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둘째? “구조조정”으로 퇴직자들이 외식업으로 몰리면서 “음식점”이 너무 많아지고 있습니다.
셋째? 음식장사는 경험이므로 “경험한 만큼 실패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 이 책은 위의 “세 가지 문제”를 풀기위하여 직접 음식장사를 하면서 “장사에 대한 모든 것”을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정리한 책입니다. 즉, 음식장사를 직접 하면서 체험한 것들을 모두 담아서 여러분에게 알려주려고 쓴 책입니다. 그래서 지금 무언가 하고 싶어도 또는 자신과 돈이 없어서 시작도 못하고, 엄두도 못 내면서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지혜”를 드리려고 썼습니다. 지금도 경기불황이 계속되면서 기업의 구조조정 역시 강도 높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현실이 장기화되면서 음식점 역시 계속 문을 닫을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음식점은 이런 “경기사슬”에 가장 민감하고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소득감소”로 소비할 여력이 사라지면서 그 영향을 가장 먼저 받게 되는 것이 바로 “음식점”인 것 입니다. 이런데도 우리는 생계와 노후생활을 위하여 아무런 선택도 없이 떠밀리듯 오로지 “음식점창업”을 할 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면 “음식장사의 모든 것”을 알고 도전을 해야 실패를 줄일 수가 있을 것 입니다.

이렇게 음식장사는 여러분이 “아는 만큼 실패를 줄이고, 성공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알고 보면, 음식장사에는 여러 가지 변수가 존재하고 있으며, 또 많은 실전과 현장경험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음식장사의 모든 것”을 반드시 알아야 이런 실패의 전철을 밟지 않을 수가 있는 것 입니다. 즉, 음식장사는 알면 성공하고, 모르면 필패하는 그런 장사인 것입니다. 음식점창업에는 “독립점 창업”과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그리고 “전수창업”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책은 이 세 분야의 장사방법들을 다음과 같이 “네 권으로 출간”을 하였습니다.

? 음식장사 75문 75답 (독립점 편)
? 음식장사 75문 75답 (가맹점 편)
? 음식장사 75문 75답 (전수창업 편)
? 음식장사 75문 75답 (합본)

이렇게 자신에게 필요한 분야를 선택하여서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업종별”로 나누어서 출간을 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에게 필요한 업종이나 또는 이 모두를 종합한 “합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이 책은 【음식장사 75문 75답 (독립점 편)】입니다.
“독립음식점”의 모든 것을 가득 담았습니다.
진국 같은 “음식장사의 노하우”를 한번 맛보시기 바랍니다.

저자소개

? 강정화 지음
한식조리사. 직장생활을 하다가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서 “한식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주와 서울에서 음식장사를 시작하였습니다. 오늘도 수많은 사람들이 취업과 창업을 위하여 여기저기를 기웃거리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창업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즉, 누구나 성공을 할 수가 있는 것이 아니란 것입니다. 무언가는 해야 하는데 아이디어는 없고, 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알 수 없는 “음식점 창업예비자”를 위하여 쓴 책입니다.
이 책은 이렇게 한식조리사가 직접 “음식장사”를 경험하면서 식당현장서 보고, 느끼고, 체험한 노하우를 진국처럼 가득 담아낸 외식업의 “진실과 거짓” “허와 실”을 밝혀주는 책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이론적이거나 이상적인 내용으로 일관된 여느 책과는 달리 “장사경험담이 가득 담겨있는 살아있는 책”입니다.
연락처? hdmedia21@hanmail.net

목차소개

시작하면서
차례
독립음식점 편
문1. 자신이 좋아하는 메뉴를 선택하라
문2. 독립점은 메뉴의 차별화에 있어요
문3. 분명한 목표와 계획을 가지고 시작을 하라
문4. 음식업종에 맞는 상권이란?
문5. 먹는장사는 남는 장사다?
문6. 장사의 초심은 왜 중요한가?
문7. 음식장사에는 황금법칙이 있다
문8. 살아남기 위한 생존전략
문9. 권리금의 종류와 산정방법
문10. 틈새업종 장사를 하고 싶어요?
문11. 장사를 잘하는 사람의 성격은 다른가요?
문12. 음식점의 행정규제는 어떤 것 들이 있나요?
문13. 자영업 창업 1순위는 음식점입니다
문14. 이것이 대박식당의 비밀입니다
문15. 나 홀로, 1인가구시대의 음식문화
문16. 음식문화가 바뀌고 있습니다
문17. 경험한 만큼 성공할 수가 있어요!
문18. 장사체질은 직장체질과 다르다
문19. 새로운 메뉴를 꾸준히 개발하라
문20. 음식장사는 아무나 할 수가 있나요?
문21. 만약에 장사가 안 된다면 어떡하죠?
문22. 장사는 적성과 나이에 맞아야 합니다
문23. 규모에 맞는 음식점을 창업하라
문24. 고객의 입맛은 항상 정확합니다
문25.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라!
Tip. 음식장사 성공체크리스트 100가지
끝내면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