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를 위해 필요한 것

최정원 | 초록인 | 2016년 12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 줄거리 ※

이 이야기는 중생대 바다에 사는 파충류였던 어룡, 이크티오사우루스 등, 중생대 바다의 파충류들이 어떻게 살았는지를 보여주는 이야기로서 우화의 형식을 띠고 있다. 돌고래를 닮은 어룡인 이크티오사우루스 무리의 지도자 아들인 익선이는 어느날 바다에 갔다가 굶주린 어룡, 리우플레우로돈인 프루돈 부부를 만난다. 부부는 익선이를 잡아먹을까 고민하다가 익선이를 꼬여서 이크티오사우루스들이 사는 곳으로 따라가면 익선이네 무리를 통째로 모두 잡아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익선이에게 최상의 친절을 베푼다. 익선이가 리우플레우로돈들과 어울리는 것을 본 익선이 부모는 더이상 그들을 만나지 말라고 하지만 친절한 친구를 험담하는 부모에게 실망한 익선이는 크게 반발한다. 그뿐만 아니라 평화로운 바다에서 자꾸만 군무 연습과 탈출연습, 방어연습을 하자 익선이와 젊은 친구들은 어리석은 부모 세대와 따로 살아가기로 결정하고 무리를 이탈해서 프루돈에게 간다. 프루돈은 자신들이 지켜주면 쓸데없이 군무나 추며 시간을 낭비하는 일은 없을 거라고 말한다. 그런데 하루자고 일어나면 한두 명씩 친구들이 보이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던 익선이는 어느날 프루돈의 아내가 친구를 잡아먹는 장면을 목격한다. 그제야 젊은 친구들은 그동안 부모님들이 강하게 훈련을 시키고 보호해 준 덕에 바다악어와 같은 무리들로부터 안전하게 살아남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들은 프루돈으로부터 필사의 탈출을 한다. 그러나 프루돈은 빠른 속도로 뒤쫓는다. 그 때 그들이 버리고 왔던, 프루돈과는 상대도 안 되게 나약한 이크티오사우루스 편대가 그들을 구하러 빠르게 다가오는 모습이 보였다. 어린 이크티오사우루스들은 감동을 느끼며 자신들의 무리를 향해 달려간다. 만일 살아남을 수 있다면 다시는 달콤한 포식자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으리라고 다짐하면서.


※ 책속으로 ※

저물녘이 되어 바다 밑 동굴로 들어가려고 할 때 익선이는 누군가 바위 뒤에 있는 기척을 느꼈다. 바위 뒤를 기웃거리다가 커다란 붉은 두 눈이 노려보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라 뒤로 물러섰다. 두 눈은 점점 가까이 다가왔다. 머리가 어마어마하게 큰 리오플레우로돈이었다. 익선이는 고개를 갸우뚱거리면서 혹시 플루돈인가 해서 고개를 빼고 보면서 말했다.
“아저씨…?”
쏜살같이 익선이를 향해 다가오던 리오플레우로돈이 갑자기 무엇에 걸린 듯 덜컥 멈춰 섰다. 플루돈이 붉은 눈의 앞다리를 걸어 뒤로 잡아당기고 있었다. 어두운 바위 뒤에서 플루돈이 말했다.
“익선아! 이제 돌아오니? 인사해라. 우리 집사람이야.”

*******

“이제 플루돈 아저씨가 대장이 되셨으니까 우리는 안전할 거예요. 아저씨가 그랬어요. 우리가 어디에서 머물고 있는지 가르쳐 주면 메갈로돈과 사르코수쿠스 임페라토르 떼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지켜주겠다구요.”
“그래서 우리가 숨은 곳을 가르쳐 주었니?”
익선이 아빠가 참을성 있게 듣고 있다가 버럭 소리를 질렀다. 칭찬을 받을 줄 알고 있었던 익선이는 아빠가 소리 지르자 깜짝 놀라서 입을 다물었다.
“어서 말해 봐!”
익선이는 엄마의 눈치를 살짝 엿보았다. 엄마 역시 가늘게 입술을 떨면서 익선이를 쏘아보고 있었다.
“지금…, 아저씨 부부가 우리 동굴입구에서 상어랑 악어가 가까이 오지 못하도록 지켜주고 있어요.”
“너 미쳤니? 상어나 악어는 우리 천적이 아냐! 왜 그런지 아직도 모르겠니? (……)”
엄마가 소리를 질렀다. 곧 이어서 침착해진 아빠가 익선이에게 말했다.
“이젠 어쩔 수 없어. 네가 데리고 왔으니 네가 어디 먼 곳으로 유인을 해라. 그동안 나는 우리 무리를 멀리 피신시키겠다.”

저자소개

※ 최정원 약력 ※

이화여자대학교 문리대 불어불문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불어불문학과 석사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비교문학과 박사
현재 출판기획 초록인 대표. 대진대학교 겸임교수,
동화 작가 평론가 소설가.

중편 동화 <꿈꽃>으로 등단(1987년 중앙일보, 등단 이름, 최창숙)
제2회 MBC동화대상: <다섯 그루의 라일락>으로 장편 부문에서 수상(1994년)


※ 지은책 ※
-그림동화
<달님과 꽃시계>(가나출판사) <바다 밑에 뜨는 별> 등

-청소년 소설
한국 신화 시리즈: 설화를 모티프로 한 여신시리즈의 창작동화가 있고(<바리공주>, <내 복에 산다 감은장 아기>,) 2005년부터는 영림카디널에서 편찬한 <창세가>, <나무도령>, <마고할미> 등을 시작으로 한국 신화 재창작 시리즈를 계속 편찬하는 중이다.

-웹소설 연재
현재 교보문고, 북큐브, 리디북스 등에 판타지 소설 <<악마의 도서관>> 연재 중
2014년부터 허니앤파이(www.honeynpie.com)에 <저승도>, <카니발의 아침> 등 연재

-역사 장편 소설
<조인(상)>, <조인(하)>
청소년 소설: <버둑할망 돔박수월>, <나라를 구한 칠뱅이> 엽록소 인간 시리즈 <클론> 등

-번역서
<인생을 축제로 이끄는 마음의 로드맵>, <세상을 살린 10명의 용기 있는 사람들>


현재, 출판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종이책과 전자책을 만들어 주는 출판기획회사 초록인을 운영하고 있다.


※ 출판기획 초록인 ※
초록인 에서는 현재 OSMU 콘텐츠(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UCC영상 등)에 필요한 음악 작곡 및 편곡 등의 서비스, 문화콘텐츠의 디자인 및 공예품과 결합한 문화상품 개발도 병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목차소개

덫 혹은 세대차이
칭찬을 아끼지 않는 이웃
포식자가 보장한 평화
진정한 용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