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원 | 초록인 | 2016년 12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 줄거리 ※

심장판막증이 있어 나갈 수 없는 소년을 위해 연은 태어났다. 소년은 연에 무지개를 그려넣었다. 연은 하루 종일 산과 들에서 본 것들을 소년에게 이야기해 주곤 했다. 그러던 어느 날 태풍이 불어 연줄이 끊어지는 바람에 연은 멀리멀리 바다를 건너게 되었다. 그렇게 천둥번개가 치고 비가 쏟아지는 하늘을 떠돌며 세월이 흘러갔다. 연은 흘러흘러 어느 집 지붕아래 선 고목에 걸리게 되었다. 집에서는 청년이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었다. 바람에 창문을 닫으려다 연을 발견한 청년의 눈에 눈물이 맺혔다. 그건 어린시절 심장판막증으로 고생하던 그 소년이었기 때문이다. 소년은 날아가는 연을 잡으려고 달리다가 심장 때문에 정신을 잃었다. 그 일로 소년의 딱한 사정을 알게 된 동네의사선생님이 소년에게 심장수술을 받게 해 주었고 소년은 건강을 되찾아 열심히 공부한 결과 의과대학생이 될 수 있었다. 이제 소년은 연을 방에 소중히 간직하고 세상 이야기를 해 주었다. 다시 세월이 흘러 청년은 아버지가 되었다. 하늘을 그리던 연의 마음을 아는, 아버지가 된 소년은 아들인 소년과 함께 어느 날 연을 놓아주기로 한다. 그들은 보이지 않을 만큼 높이높이 연을 날렸다. 연이 까마득히 날아가더니 하늘에 무지개가 떴다. 옛날의 소년과 그 소년의 아들인 소년은 알아보았다. 그 무지개는 소년이 연의 가슴에 그려넣었던 그 무지개였음을.[연 외 3편이 더 있습니다.]


※ 책속으로 ※

꼬리를 마악 달고 나서 연은 새파란 하늘로 높이 높이 날 때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직 풀이 마르지 않아 촉촉했습니다. 소년은 연에 파란 하늘과 일곱 빛깔 무지개를 그려 넣었습니다.
“연아. 내 대신 하늘 높이 떠서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이야기해 주렴.”
소년은 듣지 못했지만 연은 온 방안이 쩡쩡 울리도록 “예”하고 대답했습니다.
****
몇 년이 흘렀습니다.
연은 꼬리가 떨어져 나간 채 오래도록 어느 고목의 가지에 걸려 있었습니다. 갑자기 하늘이 어두워지며 무서운 바람이 몰아치기 시작했습니다. 태풍이었습니다. 태풍은 연을 이리저리 흔들며 어딘가로 끝없이 날리고 있었습니다.

저자소개

※ 최정원 약력 ※

이화여자대학교 문리대 불어불문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불어불문학과 석사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비교문학과 박사
현재 출판기획 초록인 대표. 대진대학교 겸임교수,
동화 작가 평론가 소설가.

중편 동화 <꿈꽃>으로 등단(1987년 중앙일보, 등단 이름, 최창숙)
제2회 MBC동화대상: <다섯 그루의 라일락>으로 장편 부문에서 수상(1994년)


※ 지은책 ※
-그림동화
<달님과 꽃시계>(가나출판사) <바다 밑에 뜨는 별> 등

-청소년 소설
한국 신화 시리즈: 설화를 모티프로 한 여신시리즈의 창작동화가 있고(<바리공주>, <내 복에 산다 감은장 아기>,) 2005년부터는 영림카디널에서 편찬한 <창세가>, <나무도령>, <마고할미> 등을 시작으로 한국 신화 재창작 시리즈를 계속 편찬하는 중이다.

-웹소설 연재
현재 교보문고, 북큐브, 리디북스 등에 판타지 소설 <<악마의 도서관>> 연재 중
2014년부터 허니앤파이(www.honeynpie.com)에 <저승도>, <카니발의 아침> 등 연재

-역사 장편 소설
<조인(상)>, <조인(하)>
청소년 소설: <버둑할망 돔박수월>, <나라를 구한 칠뱅이> 엽록소 인간 시리즈 <클론> 등

-번역서
<인생을 축제로 이끄는 마음의 로드맵>, <세상을 살린 10명의 용기 있는 사람들>


현재, 출판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종이책과 전자책을 만들어 주는 출판기획회사 초록인을 운영하고 있다.


※ 출판기획 초록인 ※
초록인 에서는 현재 OSMU 콘텐츠(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UCC영상 등)에 필요한 음악 작곡 및 편곡 등의 서비스, 문화콘텐츠의 디자인 및 공예품과 결합한 문화상품 개발도 병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목차소개


나래를 찾아서
천사표
정 나와라 뚝딱!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