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나비와 호롱

최정원 | 초록인 | 2016년 12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 줄거리 ※
호롱은 소녀에게 선물로 오던 날을 잊지 못했다. 소녀는 호롱을 곁에 두고 너무나 다정하게 아껴주었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소녀는 세상 밖으로 나가는 걸 더 좋아하게 되었다. 늘 소녀를 기다리던 외로운 호롱에게 어느 날 밤 나비가 날아들었다. 호롱은 나비가 반가웠지만 불꽃으로 날아들면 나비가 상처를 입기에 다가오지 못하게 했다. 그러나 나비는 세상 모든 꽃들의 향기에 지쳐있어, 스스로 빛을 내는 불꽃을 사랑하게 되었다. 어느 날 호롱이 슬피 우는데도 나비는 호롱의 가슴에서 타는 불꽃으로 날아와 앉았고 곧 꽃잎처럼 활활 타올랐다. 다음날 나비의 날개가 타면서 묻은 검은 그을음을 보자 소녀는 "내가 왜 이렇게 더럽고 초라한 걸 좋아했었지?"하면서 호롱을 쓰레기통에 넣어버렸다. 호롱은 비록 소녀에게 버림받고 몸은 그을음으로 얼룩졌지만 그동안 텅 비어 있던 가슴에서 파닥파닥 뛰는 나비의 심장을 느끼며 행복감에 젖었다.


※ 책속으로 ※

“너를 사랑해. 네가 내 안에서 깃들일 때 난 행복해. 하지만 어두워지면 난 나를 사랑해주는 모든 이를 태워버릴 운명을 타고 났단다. 네가 영원히 날아가 버리더라도 어디선가 아름다운 날개를 자랑하며 살아간다는 걸 생각하면 난 행복할 거야.”
나비는 말없이 가슴을 호롱에 댔습니다. 심장이 화닥화닥 뛰고 있었습니다.
“네 불꽃이 지나간 자리야. 난 아픔 속에서 살아난 거야. 그 전엔 심장이 있다는 걸 잊고 있었으니까.”
호롱은 고개를 저었습니다.
“난 네가 오래 살아서 기다리던 꽃을 찾길 바래.”
나비는 떨리는 목소리로 대답했습니다.
“너를 만나지 않았다면 난 어느 꽃밭에서 향기에 취해 신음하다 죽었을 거야.”
그들은 눈물이 가득 고여 마주보았습니다.[불나비와 호롱 중에서]

*****

알에서 태어나 걸음마를 시작하던 날
어머니, 당신은 내 앞에 없었지만 이제 난 알아요.
여름 소나기 온 산을 밝힌 화안한 단풍
가을산을 채우던 국화향기는 당신 얼굴이었다는 걸.

생명이 시작되던 어느 날인가 도란도란 들려오던 목소리 찾아
돌틈으로 풀잎새로 헤맸지만 어머니 당신은 이제 없어요.

당신은…… 어디에나 있어요.[귀뚜라미의 시 중에서]

저자소개

※ 최정원 약력 ※

이화여자대학교 문리대 불어불문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불어불문학과 석사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비교문학과 박사
현재 출판기획 초록인 대표. 대진대학교 겸임교수,
동화 작가 평론가 소설가.

중편 동화 <꿈꽃>으로 등단(1987년 중앙일보, 등단 이름, 최창숙)
제2회 MBC동화대상: <다섯 그루의 라일락>으로 장편 부문에서 수상(1994년)


※ 지은책 ※
-그림동화
<달님과 꽃시계>(가나출판사) <바다 밑에 뜨는 별> 등

-청소년 소설
한국 신화 시리즈: 설화를 모티프로 한 여신시리즈의 창작동화가 있고(<바리공주>, <내 복에 산다 감은장 아기>,) 2005년부터는 영림카디널에서 편찬한 <창세가>, <나무도령>, <마고할미> 등을 시작으로 한국 신화 재창작 시리즈를 계속 편찬하는 중이다.

-웹소설 연재
현재 교보문고, 북큐브, 리디북스 등에 판타지 소설 <<악마의 도서관>> 연재 중
2014년부터 허니앤파이(www.honeynpie.com)에 <저승도>, <카니발의 아침> 등 연재

-역사 장편 소설
<조인(상)>, <조인(하)>
청소년 소설: <버둑할망 돔박수월>, <나라를 구한 칠뱅이> 엽록소 인간 시리즈 <클론> 등

-번역서
<인생을 축제로 이끄는 마음의 로드맵>, <세상을 살린 10명의 용기 있는 사람들>


현재, 출판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종이책과 전자책을 만들어 주는 출판기획회사 초록인을 운영하고 있다.


※ 출판기획 초록인 ※
초록인 에서는 현재 OSMU 콘텐츠(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UCC영상 등)에 필요한 음악 작곡 및 편곡 등의 서비스, 문화콘텐츠의 디자인 및 공예품과 결합한 문화상품 개발도 병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목차소개

불나비와 호롱
무지개빛 메아리 치는 세상
귀뚜라미의 시
하얀 구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