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5

원작 토머스 불핀치 편저 이광진 그림 서영 | 가나출판사 | 2015년 12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350원

판매가 7,350원

도서소개

2000만 부 판매 돌파의 신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세계인의 필독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재미있게 꾸민 책입니다. 올림포스의 신과 뛰어난 영웅, 왕, 왕비, 왕자, 공주, 요정, 괴물 들이 엮어가는 신비롭고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가득한 그리스 로마 신화의 세계로 들어오세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꼭 읽어야 하는 이유는?
고전 읽기는 내신, 수능, 논술 정복의 핵심이기 때문!

2013년, 2014년 개정된 교과서는 각 과목을 주제별로 통합하고, 원리 이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내신, 수능, 논술 또한 교과 원리를 꿰뚫고, 각 교과의 지식을 융합하여 풀어내는 능력을 요구합니다. 이것이 바로 고전 읽기를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세계사, 서양 철학, 서양 문학과 예술 등이 녹아 있는 고전 중의 고전은 그리스 로마 신화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양 문화의 기초이기 때문에,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으면 세계사, 서양 철학, 서양문학, 예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의 시작은 ‘삼국유사’ vs 세계사의 시작은 ‘그리스 로마 신화’
한국사를 시작하기 전에 삼국유사, 삼국사기를 읽히듯이, 세계사를 시작하기 전에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혀야 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고대 그리스인들의 생활과 문화가 반영되어 있고 트로이 전쟁, 로마 건국, 포에니 전쟁 등의 역사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재미있게 읽은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세계사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읽었던 내용이 배경 지식이 되어, 세계사 학습의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토머스 불핀치
미국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근교 출생. 유명한 건축가 찰스 불핀치의 아들로 태어나 보스턴 라틴 스쿨, 필립스 엑스터 아카데미와 같은 명문학교를 거쳐 1814년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후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1837년 보스턴 머천트 은행에 입사, 평생 근무한다. 보스턴 박물관 협회에 회장직을 6년 동안 수행하면서 청소년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어 가난한 어린이들의 보호자를 자처했다. 평소 고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그는 50대 후반에 이르러 유럽 신화의 전통을 영어로 기술하여 동시대의 미국인들에게 서구문명의 뿌리를 소개하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집필을 시작, 『신화의 시대; 그리스 로마 신화』(1855), 『원탁의 기사』(1858), 『샤를마뉴 황제의 전설』(1862), 등의 대작을 발표했다.

서영
소년 한국 일보에 『공포의 핀치히터』, 『노총각 시리즈』로 데뷔한 뒤 『만화 한국사』, 『만화 삼국지』, 『만화로 보는 세계사』, 『우리나라 좋은 나라』, 『덤벙이 세계문화 유산 탐방』 등 어린이를 위한 학습 만화를 주로 그려 왔다. 2000년 만화 대상 학습 만화 부문에서 『우리 천연 기념물 어디 있나요?』로 문화 관광부 장관 상을 받았다.

목차소개

1. 왕자 이아손
2. 아르고 호 원정대
3. 마법사 공주 메데이아
4. 항해와 모험
5. 슬픈 사랑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