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 - 범우문고 17

장자 | 범우사 | 2006년 02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평등과 자유, 해방을 강조하며 조금의 인위도 용납하지 않고, 심령의 경지로 이끄는 장자의 철학은 이 시대를 이끄는 내면의 소리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장자」를 완역해 문고판 형태로 낸 것이다. 소요유, 제물론, 양생주, 인간세, 덕충부, 대종사, 응제왕 편이 실려 있다.

저자소개

중국 전국시대의 사상가·도학자이다. 이름은 주, 송나라 몽읍 출신으로 B.C. 300년경 활동한 것으로 여겨지며, 노가사상의 중심인물이다. 남화진인(南華眞人)이라 칭하며, 유교의 인위적 예교를 부정하고 자연으로 귀의할 것을 주장하였다.

역자소개

1934년 전북 임실 출생. 한국외국어대 중국어과를 졸업하고 1960년 타이완으로 건너가 국립 타이완 사범대 중문과 대학원에서 시를 전공하여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1961년 타이완에서 중문시와 수필을 발표하여 중국 문단에 데뷔했으며, 1968년 귀국과 함께 국내 문단에서도 시와 수필을 발표하는 등 40여 년 동안한·중 두 언어로 창작활동을 해왔다. 한국외국어대 중국어과와 고려대 중문과교수. 한국중어중문학회장, 한국중국현대문학회장, 세계중국어작가협회 집행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고려대와 한국외국어대, 숭실대대학원에 출강하고 있다.

저서로「중국고대문학사」「중국근대문학사」「중국현대문학사」「중국현대문학론」「중국현대시연구」「중국수필사」「중국인, 중국문화」등이 있고, 시집으로「청막」「땅 밑으로 흐르는 강」「바람이 멎는 곳」등이 있으며, 수필집·기행집으로「움직이는 고향」「인간 속의 흔적」「실크로드 문명기행 외 다수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소요유
제물론
양생주
인간세
덕충부
대종사
응제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