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7 - 중학생이 보는 메밀꽃 필 무렵

이효석 | 신원문화사 | 2000년 12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000원

전자책 정가 4,200원

판매가 4,200원

도서소개

삶에 대한 지혜와 용기를 주고 중학생이라면 꼭 읽어야 할 명작을 가려뽑아 엮은 책. 장돌뱅이 허 생원의 삶과 애환을 매우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문체로 그린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 돼지에 얽힌 작은 사건으로 농촌 총각 식이의 삶과 꿈이 좌절되는 모습을 효과적으로 잘 표현한 작품 [돼지], 이효석의 뛰어난 자연 묘사가 잘 드러 나 있는 [산] 등 11편의 단편소설을 수록했다. 책을 읽는 방법과 독후감 모법답안 실례를 제시해 문장력을 길러줄 수 있도록 했다.

저자소개

李孝石, 가산 강원도 평창 출생으로 경성 제1고보(현재 경기고등학교)를 거쳐 경성제국대학(현재의 서울대학교) 법문학부 영문과를 졸업하고 1928년 에 단편 「도시와 유령」을 발표하면서 동반작가로 데뷔하였다. 『행진곡』 『기우』 등을 발표하면서 동반작가를 청산하고 구인희(九人會)에 참여, 『돈』『수탉』 등 향토색이 짙은 작품을 발표하였다. 1934년 평양 숭실전문 교수가 된 후 『산』『들』 등 자연과의 교감을 수필적인 필체로 유려하게 묘사한 작품들을 발표했고, 1936년에는 한국 단편문학의 전형적인 수작이라고 할 수 있는 『메밀꽃 필 무렵』을 발표하였다. 그의 문체는 세련된 언어, 풍부한 어휘, 시적인 분위기로 요약할 수 있으며, 시적인 정서로 소설(산문문학)의 예술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1942년 평양에서 결핵성 뇌막염으로 36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목차소개

_작품 알고 들어가기 1. 메밀꽃 필 무렵 2. 돼지 3. 낙엽기 4. 장미 병들다 5. 산 6. 수탉 7. 들 8. 석류 9. 가을과 산양 10. 분녀 11. 향수 _독후감 길라잡이 _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