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이 알아야 할 논술

성낙수 | 신원문화사 | 2000년 10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대학 수학 능력 시험에 대비하여 종합적 사고력, 논리적 서술력, 주장의 합리성과 명료성,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철학, 역사, 과학, 문학, 예술 등 각계각층 저명인사의 논리정연한 글들을 실었다.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글을 쓰기 위한 방법과 실전 문제로 논술을 연습할 수 있고, 고교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최신 시사상식을 덧붙여 폭넓은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논술문 작성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충남 당진군 당진읍에서 태어났다. 고향에서 초등학교, 중학교를 나와 공주사대 부속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청주 사범대학, 동덕여자대학 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는 한국교원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며, 연세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건국대학교, 서경대학교, 인천대학교, 경희대학교, 청주대학교 등에서 강사를 지낸 바 있다. 50여 편의 논문을 썼으며, 여러 권의 저서가 있고, 한국문인협회 회원이다. 저서로는 『국어학 서설』『제주도 방언의 통사론적 연구』『개정 우리말 방언학』『삶과 앎의 터전』『한세상 살다 보면』『고등학교 작문 교과서』등이 있다.

목차소개

1. 논술이란 무엇인가 2.어떻게 논술을 준비할 것인가? 3. 어떤 유형의 문제가 출제되는가? 4. 어떻게 답안을 작성할 것인가? 5. 어떻게 전개할 것인가? 6. 제재와 개요는 무엇인가? 7. 추론과 명제는 무엇인가? 8. 어떻게 서술할 것인가? 9.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10. 어떤 문체로 쓸 것인가? 11. 어떻게 문장을 쓸 것인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