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신 - 범우문고 59

쿠츠키 | 범우사 | 2006년 02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8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GOTT HEUTE. Funfzehn Beitrage zur Gottesfrage. Hg. v. Norbert Kutschki. 2., unveranderte Aufl., Matthias-Grunewald-Verlag Mainz u. Chr. Kaiser Verlag Munchen, 1967 가운데서 8개의 논문을 발췌하여 번역한 것이다. '신'을 주제로 한 15편의 논문을 모은 원저(原著)의 바탕이 된 것은 프로테스탄트ㆍ카톨릭ㆍ유태교의 신학자, 철학자 및 저널리스트에 의한 서독 헤센 방송의 라디오 연속 강좌이다. 당시 이 방송에 대하여 청취자의 반향이 크게 일자, 그 후 곧 많은 사람들의 요청에 따라 재방송되었지만 그래도 이 강좌에 대한 관심이 시들지 않았다고 한다. 이는 '신(神)'이라는 주제에 대한 서독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높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러한 기획의 의도나 그것을 사작하게 된 정신적 배경에 대하여 본서의 편집자인 노르베르트 쿠치키(Norbert Kutschki)는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신이라는 것은 어떤 사람에게 있어서는 무의미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의미가 깊은 성스러운 말이다. 신은 어떤 존재인가? 즉 신은 무엇인가? 기독교인에게는 신은 마치 때가 묻은 가구(家具)와 같이 조상 대대로 상속받은 존경스러운 것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유행에 맞지 않다며 성가시게 생각할 수도 있다. 나아가 아예 유행과 정면으로 충돌하기에 나쁜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어떤 때는 마음에 들어서 사람들에게 기꺼이 보여주고 싶어한다. 아니 오히려 대단히 쓸모 있는 것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부족한 것을 채워 주기도 하고, 불안하여 안절부절 못하게 될 때는 불가사의하게 평온함을 가져다 주기도 한다.

저자소개

저자없음

역자소개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종교학과 졸업.

역서로는 ≪원초적 반란≫ ≪붓다의 가르침≫ ≪제3세계의 종교, 정치, 사회 변동≫ 등이 있음.

목차소개

▨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요하네스 히르쉬베르거/철학자의 신
쿠르트 플라쉬/신의 척도로서의 인간
발터 폰 뢰베니히/하늘에 계시는 신
한스 볼레프스키/피안의 신
샬롬 벤코린/알 수 없는 신
도로테 죌레/신의 비사유재산화
위르겐 몰트만/희망의 신
라디슬라우스 보로쉬/신-우리들의 미래

저자약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