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나도 영재로 키워주세요

웨인 W. 다이어 | 오늘 | 2007년 04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4,750원

판매가 4,750원

도서소개

21세기를 이끌어 갈 영재들을 위한 육아책 『21세기형 영재 육아법』. 미국 176개 유명 종합병원에서 채택한 영재 육아 텍스트로, 전 강북 삼성병원 소아과 전문의 금동혁 박사가 감수하고 추천했으며 영재 육아 연구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수잔 루딩톤 박사가 개발한 새로운 영재 육아 개발서이다. 이 책에서는 아기의 5감을 자극하여 아기의 지능을 놀라울 정도로 개발하는 방법을 논리적으로 잘 설명하고 있다. 과학적 데이터를 기초로 한 아기 능력 개발법인 ‘IS 자극요법’을 통하여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머리 좋은 아기로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데, 임신한 그날부터 생후 1년까지 어떤 아기도 스스로 즐겁게 익힐 수 있으며 하루 15분이면 충분하다고 이론적인 근거를 들어 제시한다. 그리고 여러 가지 육아 방법에 대한 다양한 힌트를 줄 뿐만 아니라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육아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영리하고 건강한 아기로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고있다.

저자소개

현재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심리학 박사이다. 사회 및 조직 안에서의 `개인`을 중시한 의식 혁명을 제창하여 신 개인주의의 기수로서 세계적으로 평가 받고 있다. 미국에서 47주간에 걸쳐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자기의 시대》를 비롯하여 《자기를 위한 인생》, 《자기를 창조하라》,《부자간의 지적 인간학》 등 명저가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행복한 이기주의자》란 책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웨인주립대학교 교육상담학 박사, 뉴욕세인트존스대학교 부교수이다.

목차소개

이 책을 추천하며 제1장 아이들의 두뇌에는 천재성이 잠들어 있다 1. 부모만이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2. 창의력 발달을 위한 7가지 원칙 3. 창의력이 넘치는 아이의 14가지 타입 4. 창의력의 싹을 자르고 있지는 않은가? 5. 창의력을 최대한으로 키우는 대화법 제2장 홀로 설 수 있는 아이로 키워라 1. 자녀를 자기 인생의 명제작자로 만들어라 2. 내 잘못과 책임을 알게 한다 3. 자기 선택을 쌓아올리면 자신의 인생이 된다 4. 내부지향형 인간과 외부지향형 인간 5. 남의 평가보다 자신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6. 아이를 그르치게 하는 말들 7. 어떻게 하면 홀로 설 수 있는 아이로 자랄 수 있을까? 제3장 화내기와 미움을 모르는 아이로 키워라 1. 평온한 가정에서 무한한 가능성이 자란다 2. 싸움에 대한 기억은 아이를 비뚤어지게 성장시킨다 3. 가정에서 분노를 없애는 조건 4. 왜 가정교육이 성공하지 못하는가? 5. 부모와 자녀가 즐겁게 살아가는 방법 제4장 커다란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아이로 키워라 1. 자녀가 열중할 수 있는 것을 찾아줘라 2. 애정 결핍 징후가 나타나지는 않는가? 3. 조금만 발돋움하면 자신의 목적이 보인다 4. 자녀의 목적 탐구를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일 제5장 성장한 자녀가 아버지에게 보내는 편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