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수업

김휘경 | 랜덤하우스 | 2008년 01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800원

전자책 정가 8,960원

판매가 8,960원

도서소개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흥미진진한 일상을 비즈니스 소설로! 변화혁신 전문가 박기찬 팀장. 평소 일 잘하기로 소문난 박 차장은 얼마전 팀장이 되었다. 그때부터 그의 고뇌는 시작된다. 어떻게 해야 조직원들의 지원과 호응을 얻을 수 있는지, 팀 전체가 성취감을 공유하며 마침내 승리할 수 있는 길을 무엇인지 등… 그러나 마음과 달리 현실은 고달프다. 숨쉴 틈도 없이 높은 산을 올라야 하니 말이다. 『팀장수업』은 실전에 강한 리더의 길을 알려주는 '리더십 비즈니스 소설'로, 변화혁신 전문가 박 팀장이 팀원들을 변화시켜 나가는 모습을 소설 형식으로 풀어낸 책이다. 어렵고 복잡한 이론을 다룬 도서나 가벼운 내용의 우화 소설과 달리 대한민국 직장인들이 겪음직한 실제상황과 성공 스토리를 다양한 일화들로 재탄생시켰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주인공이 모두가 인정하는 팀장으로 거듭나는 과정 속에서 팀장이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 모두가 꿈꾸는 비전, 리더 자리에서 겪는 문제와 고민, 또 이에 대한 해결방법들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인재관리 전문가인 저자가 지난 20년간 다양한 변화혁신의 물결 속에서 발견한 해답들이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대한민국형 팀장의 모범 DNA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낱낱이 해부하며 팀장 리더십의 난제를 풀어준다. 특히 한국형 리더십의 현주소를 보여줌과 동시에 이에 관한 나름의 통찰력 넘치는 해법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저자: 김휘경 현재 GS칼텍스 에너지리더십센터 팀장. 입사 이래로 20여 년간 총무팀, 인재개발팀, 공장혁신팀, 조직문화팀 등을 거치면서 자신 스스로가 회사 내에서 변화혁신을 도모하는 것이 주요업무이면서, 또한 수백만 직장인들과 똑같이 하루 종일 일에 파묻혀 지내는 평범한 직장인이기도 하다.2002년에는 그 능력을 인정받아 회사 지원으로 미국 Brigham Young University에서 조직행동 석사과정을 이수하였다. 담당 교수였던 케리 패터슨(Kerry Paterson) 교수와의 만남은 단순히 사제관계가 아닌, 멘토와 멘티의 관계가 되었고 이는 그가 리더십 이론과 실전을 바라보는 관점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패터슨 교수가 쓴 리더십 이론의 고전, <>을 번역, 소개하기도 하였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신이 실제로 보고 들었던 직장인들의 리더십에 대한 고민을 속도감 있게 보여준다. 어렵고 복잡한 이론을 다룬 도서나 가벼운 내용의 우화 소설과는 다르게 대한민국 직장인들이 겪음직한 실제상황과 성공 스토리가 다양한 일화들로 어우러진 소설이 되었다. 이 책은 한국형 리더십의 현주소를 보여줌과 동시에 이에 관한 나름의 통찰력 넘치는 해법을 제시해줄 것이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추천글 -황상민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 머리말 차례 등장인물 소개 1장 변화를 이야기하다 혁신 전문가, 총무팀장이 되다 ‘총무’란 ‘모두 총總’에 ‘없을 무無’? “박 팀장, 리더reader가 무슨 뜻인지 아는가?” 이천 년 전에 현존했던 변화혁신 전문가 박 팀장의 첫 번째 도전, ‘변화’ 시큰둥한 팀원들 - “우리가 무슨 경영혁신 팀이야?” 여전히 변함없는 일상 - “도대체 나보고 어쩌라는 거지?” 박 팀장을 절망시킨 한마디 - “예, 알겠습니다. 에이 씨…” 직장생활 중 가장 최악의 보고 2장 최고의 역량을 이끌어낸다는 것 그래도 리더가 하지 말아야 할 말 “제 밑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제나라 왕에게 배우는 포용의 미학 원수를 기용해 천하의 패자覇者가 되다 아무리 무능해 보여도 언젠가는 최고의 인재로 쓰인다 박 팀장의 두 번째 도전, ‘육성’ 일방적인 변화는 튕겨나간다 팀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도전’하다 차 이사도 거부한 무모한 도전 김대현 팀장의 조언 -“커뮤니케이션? 조직학습을 해봐” 드디어 시작! 첫 번째 조직학습 시간 3장 거대한 희망 그래도 부족한 것 한 가지 코칭을 시도하다 “팀원들은 현상유지를 더 원하거든요” 비전을 찾아서 “비전이 없다니! 말도 안 돼요” 진시황의 비전은? 비전에도 균형 감각이 필요하다 균형이 부족했던 진시황의 비전 조직의 비전이 갖추어야 할 ‘이타성’ 총무팀의 비전 찾기 창조적인 팀워크를 위한 워크숍 - “계급장 떼고 이야기합시다!” 4장 실행을 시작하다 실행의 첫날 무언가 제대로 돌아가는 느낌 비전 실천의 첫 시험대, ‘시무식’ 새로운 대안, ‘신입사원 공연’ 첫 단추는 잘 꿰었으나 새롭게 강화된 팀워크 그러나 여전히 변하지 않은 총무팀원들 인내의 여정, 그리고 전략! 21세기형 대의명분을 찾아라 ‘와신상담’의 치열함을 깊이 이해하다 리더의 자질은 실행력과 희생으로 결정된다 비전과 변화를 위해 바쳐야 할 것들 실행력을 북돋우는 ‘소명의식’ 5장 또 다른 변화를 위하여 소명을 발견하다 이스라엘 민족의 위대한 리더 박 팀장의 소명 소명을 실천한 결과 변화혁신에 성공한 총무팀 진정한 리더로 가는 길 위에 서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