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서의 투기와 삶에 관한 단상들

딕슨 와츠 | 이레미디어 | 2008년 08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900원

전자책 정가 7,450원

판매가 7,450원

도서소개

주식 시장에서 시간이 흘러도 그 가치를 잃지 않고 더욱 빛을 발하는 책들이 있다. 이러한 고전들이 가치를 가지는 가장 큰 이유는 그 시대의 시대상만이 아니라 인간에 대한 통찰과 쉽게 변하지 않는 인간의 속성들에 대한 통찰이 담겨 있기 때문에 여전히 고전으로서의 가치를 갖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고전들 중에서도 추세추종의 종조(宗祖)로 불리며 지금도 많은 책에서 언급되고 있는 딕슨 와츠의 『예술로서의 투기SPECULATION AS A FINE ART』.

딕슨 와츠는 이 책에서 절대 법칙과 상대규칙을 정하고 그와 함께 투자자라면 누구나 지녀야 할 5대 덕목을 얘기한다. 절대 법칙은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고 지금도 여러 책이나 투자자들 사이에서 회람되고 회자되는 법칙들이지만 실제 투자자들이 매매에서 실천하기는 어려운 부분인데, 이 절대규칙을 지킬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상대 규칙은 사람들의 매매 방식에 따라 차이를 보이기도 하는데, 이러한 점을 간파한 딕슨 와츠는 투자자들의 성향과 시장의 변동성 등에 따라 갖춰야 할 5가지 덕목을 논하며, 그것들이 왜 중요하지에 대해 설파한다. 이 상대 규칙 역시 누구나가 지켜야 할 덕목이지만 시장의 움직임과 각 개인들의 성향에 따라 달리 적용할 수 있는 규칙들이기에 이 책을 읽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마음속에 깊이 새겨두고 매매에서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는 규칙들이다.

그림을 그리는 방법은 알려줄 수 있지만, 그 방법으로 그린 그림이 모두 예술품이 되지 않는 것처럼 딕슨 와츠는 예술의 경지로 투기를 끌어올리며 그 방법에 대해 얘기해 주지만 투자자 각자의 성향에 따라 성취도는 달라지므로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에는 딕슨 와츠의 예술로서의 투기만이 아니라 그의 『삶에 관한 단상들THOUGHTS ON LIFE』까지 함께 번역되어서 딕슨 와츠의 심오한 통찰력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래와 삶에서 일어나는 여러 일들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 『삶에 관한 단상들THOUGHTS ON LIFE』의 폐부를 찌르고 뒷통수를 치는 놀라운 깨달음의 명문은 투자에 지친 심신을 편히 쉬게 하고, 자신을 돌이켜볼 수 있는 명상의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저자소개

1870년 미국 목화 거래소 중계인이 된 후 목화 거래소 회장을 두 차례나 지냈으며, 미국 상무부 주요 멤버로 활동했다. 딸 에델 와츠 멈퍼드는 소설가로 활동했고, 아들 새무얼 와츠는 미국 증권거래소에서 일했다. 제시 리버모어와 바루크로 이어지는 추세추종매매 의 종조로 잭 드레이퓨스, 리처드 데니스와 그의 터틀그룹, 윌리엄 오닐, 에드 세이코타 등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역자소개

본명은 강덕진으로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를 졸업하고, 삼성화재 위험관리연구소, 팍스넷, PlusGate 등에서 일했으며, 팍스넷(모네타) 마켓 리더와 다음 카페 ‘맞벌이부부 10년 10억 모으기(10 in 10)’ 리더스에서 칼럼을 쓰고 있다.
현재 해동선 파트너스(주) 대표이사이며, H&CP Partners에서는 고문을 맡고 있다

목차소개

서문



제1부.

제1장. 예술로서의 투기

1.투기란 무엇인가

2.절대 법칙

3.상대 규칙

제2장. 삶에 관한 단상들

1.인생

2.사업

3.사람

4.사회

5.언어



제2부

제3장. 투기란 무엇인가?

개인투자자가 인간 심리를 고려해 주식시장이라는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비결은?

초끈이론과 M이론에서 배우는 주식투자

만물의 근원에서 배우는 주식투자

제4장. 절대 법칙

백규와 그의 상업경영이론

애드 세이코타의 투자 명언

제5장. 상대 규칙

`바람의 숲`의 투자 좌우명

주식의 평균 투자기간

주식시장의 변동성과 외국인, 기관들의 매수 매도에 대해

투자로 힘들 때 힘이 되는 사람

장님과 초롱불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