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록의신화비틀즈VS살아있는포크의전설밥딜런

한대수 | 숨비소리 | 2005년 01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한국의 록 스타 한대수가 말하는 세계의 록 스타 이야기 <비틀스 VS 밥 딜런>. 저자 한대수는 영원한 록의 신화와 살아있는 포크의 전설로 통하는 비틀스와 밥 딜런을 독특하게 해석하며, 자신의 젊은 날의 추억을 함께 전해주고 있다. 그가 생각하는 비틀스와 밥 딜런의 정신과 영혼을 통해 당시의 세계적인 정서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느껴볼 수 있다.
 
이 책은 비틀스와 밥 딜런의 일생과 음반에 대한 평가 및 가치, 함께 한 사람들과의 관계, 사랑, 음악세계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누구나 궁금해하는 비틀스 해체에 대한 저자 나름의 해석과 해체 이후의 근황을 살펴보며, 밥 딜런의 문학성과 저항정신의 근원을 확인하였다. 다양한 사진자료 및 록과 포크의 명반 컬렉션과 록 영화 10편에 대한 소개를 함께 실어 흥미를 더해준다.

저자소개

저자: 한대수
한대수 미국에서 유학하던 아버지의 실종으로 일곱 살 때부터 조부모 밑에서 자랐다. 열 살 때 집안이 잠시 미국으로 이주하여 3년간 살다가 돌아와 경남중·고등학교에서 수학했다. 17세 때 실종되었던 아버지를 찾아 다시 도미, 미국인 새어머니와 살며 앨프레드 G. 버너 고등학교에 다녔다. 가정과학교에 적응하지 못한 불량서클에 가입하는 등 10대 시절을 방황하며 보내다가 상담교사의 도움으로 시와 노래를 쓰기 시작했다. [행복의 나라] [옥의 슬픔]같은 노래가 이때 탄생했다. 고교 졸업 후 할아버지의 권유로 뉴햄프셔 대학 수의학과에 진학했으나 적성에 안 맞아 중퇴하고 뉴욕에서 혼자 살며 뉴욕 사진학교를 다녔다.
1960년대 후반 록음악 혁명, 히피운동과 같은 반문화운동의 열기 속에서 예술적 자양분을 얻었으며 사진학교 졸업 후 귀국하여 텔레비전에 출연, 공연 등 음악활동을 했다. 박정희 정권의 탄압으로 TV출연이 금지되고 음반을 압수 당했다. 한국 디자인 포장센터, [코리아 헤럴드]신문사에서 직장생활을 하다가 27세에 아내와 함께 미국으로 이민했다. 1989년 아내와 이혼하고 1992년 몽고계 러시아 여성과 재혼했다.
미국에서 시집 [Daybreak on the Land(대지의 새벽)]과 사진·시집[Human Openings (인간의 구멍들)]를 두 권 냈다. 1997년에는 시 ||^No Religion(종교는 없다)||^으로 워싱턴의 국제시인협회에서 주는 편집인상을 받았고 현재 이 협회의 상임위원이다. 1989년 [무한대](신세계레코드), 1990년 [기억상실](뮤직디자인), 1991년[천사들의 담화](삼화레코드), 1999년 [1975 고무신∼1997 후쿠오카](도레미레코드), [이성의 시대](감미레코드), 2000년 [기억상실/천사들의 담화](도레미레코드), [마스터피스](신세계레코드) 음반을 냈다.

목차소개

책을 읽기 전에

Prologue

 

Beatles

비틀스, 작지만 큰 걸음

비틀스, 혼돈의 60년대로 들어가다

비틀스, 세상 속으로

브리티시 록의 침공

조지 해리슨, 패티 보이드, 에릭 클랩튼의 삼각관계

그들만의 황금 시대

그리고 The End

비틀스에서 `존 레논과 오노 요코`로

내가 뽑은 비틀스 명반

암살

 

비틀스의 음악

비틀스가 말하는 비틀스

비틀스 명반

신화가 된 명반 10선

 

Bob Dylan

자유로운 공기의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

미니애폴리스의 유태인 촌놈, 뉴욕 입성

수즈 로토로의 등장과 두번째 앨범

프로듀서 존 해먼드와 매니저 알버트 그로스맨을 만나다

`포크의 여왕` 존 바에즈와 `미세스 밥 딜런` 세라 로운즈

통기타에서 전기기타로

오만과 신비

뉴욕에서 캘리포니아로

세라와의 이혼과 밥 딜런의 또 다른 변화

지금 딜런은

밥 딜런의 음악

 

밥 딜런 명반

전설이 된 포크 명반 10선

나를 키운 1960년대의 문화

 

Epilogue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