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56 - 중학생이 보는 향수

정지용 | 신원문화사 | 2003년 11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500원

전자책 정가 3,900원

판매가 3,900원

도서소개

중학생들에게 꼭 읽히고 싶은 명작들을 선정하여, 작품을 바르고 감상하고 독후감을 쓰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시리즈이다.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훌륭한 작품만을 선정하여 명작을 읽고 난 후의 솔직한 느낌을 논리적, 체계적으로 쓸수있도록 하여 중학생들의 독후감 작성에 따르는 부담을 덜어 주도록 구성하였다. 이 책의 저자인 정지용은 우리 현대시의 역사에서 큰 봉우리 중의 하나이다. 정시용의 시는 사물과 정서를 감각적인 언어로 형상화하는 작업에서 출발하였는데, 이것은 엄격한 시어의 선택과 시인의 자세로까지 이어진다. 언어에 대한 이런 견해는 언어의 연금술사적인 면모를 부여 준다.

저자소개

충북 옥천 출생으로 휘문고보 재학 시절 창간호에 소설 「삼인」을 발표하였으며, 일본 유학시절에느 대표작의 하나인 「향수」를 썼다. 1930년에 시문학 동인으로 본격적인 문단활동을 전개하였고, 구인회를 결성하기도 하였으며 문장지의 추천위원으로 활동했다. 해방이 되서는 경향신문의 주간으로 일하고, 이화여대와 서울대에 출강하여 시론, 수필, 평문을 발표하였다. 한국 전쟁 중 납북되어 이후 행적은 알지 못하나 북한이 최근 발간한 조선대백과사전에 1950년 9월 25일 사망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주요 저서로는 『정지용 시집』『백록담』『지용문학독본』등이 있다. 그의 고향 충북 옥천에서는 매년 5월에 지용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1989년부터는 시와 시학사에서 정지용문학상을 제정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다.

역자소개

충청남도 당진군 당진읍 사기소리 237번지에서 출생 성당초등학교, 당진중학교, 공주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에서 문학사, 문학석사, 문학박사 학위 취득 2011년 현 한국교원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 외솔회 회장 저서로는 “국어학서설”(공저), “제주도 방언의 통사론적 연구”, “우리말 방언학”, “논술강좌”, 고등학교 “작문”, “삶과 앎의 터전”(수필집), “한 세상 살다 보니”(수필집), “날이면 날마다 새로운 날”(수필집) 등이 있다.

목차소개

작품 알고 들어가기 1부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 리야 2부 내 맘에 맞는 이 3부 고향에 돌아와도 4부 그대들 돌아오시니 독후감 길라잡이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