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52 - 중학생이 보는 전원교향악

앙드레 지드 | 신원문화사 | 2003년 06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3,600원

판매가 3,600원

도서소개

자끄마저 제르튀르드를 사랑한다는 것을 아는 목사와 자끄의 긴장과 불화는 자끄의 종교적 태도의 자끄는 모태신앙을 버리고 카톨릭으로 개종한다. 목사는 제르튀르드에 대한 자신의 감정이 동정이 아니라 애정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제르튀르드가 개안수술 후 늙고 초라한 자신을 어떻게 생각할 지 고민하는 목사의 모습에 동정어린 시선과 약간의 힐난하는 감정도 가졌다. 개안 수술의 성공 후 제르튀르드는 자신이 사랑했던 사랑이 자끄였음을 알고 자신때문에 목사의 가정이 파탄에 이르렀다는 자책감에 못 이겨 물에 빠져 명을 달리하나 목사에게 자신이 사랑했던 사람이 자끄라는 말이 남긴다. 이 작품에서 목사와 아들의 불화의 원인은 제르튀르드와 종교의 이념상 대립이라고 생각되기 보다는 서로가 마음을 터놓지 못하는 대화의 단절이라고 생각되었다.

저자소개

다양한 문학 형식을 실험한 프랑스의 소설가이자 평론가다. 법학 교수의 아들로 파리에서 태어났으나 병약한 데다 규칙적인 학교 교육을 싫어하여 학교를 중퇴하고, 19세부터 창작을 시작했다. 아프리카 콩고에 다녀온 뒤로 자연과 인간의 본성에 관한 깊은 성찰을 담은 작품들을 썼다. 그는 쇼펜하우어, 데카르트, 니체 등의 철학서와 문학서를 통해 문학 수업을 했고, 로마 가톨릭 교회와 개신교의 영향을 받았다. 문예지 《누벨 르뷔 프랑세즈》를 창간하여 상업주의에 물든 당시의 프랑스 문학계에 새로운 기풍을 불어넣음으로써 20세기 문학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대표작으로 『좁은 문』 등이 있으며 1947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주요 작품으로 『앙드레 왈테르의 수기』 『팔뤼드』 『지상의 양식』 『배덕자』 『이자벨』 『교황청의 지하도』 『전원 교향악』 『한 알의 밀이 죽지 않으면』 등이 있으며, 콩고 및 소련 기행 외에, 『도스토옙스키론』 등의 평론서도 냈다.

역자소개

충청남도 당진군 당진읍 사기소리 237번지에서 출생 성당초등학교, 당진중학교, 공주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에서 문학사, 문학석사, 문학박사 학위 취득 2011년 현 한국교원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 외솔회 회장 저서로는 “국어학서설”(공저), “제주도 방언의 통사론적 연구”, “우리말 방언학”, “논술강좌”, 고등학교 “작문”, “삶과 앎의 터전”(수필집), “한 세상 살다 보니”(수필집), “날이면 날마다 새로운 날”(수필집) 등이 있다.

목차소개

작품 알고 들어가기 제1노트 제2노트 독후감 길라잡이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