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글 바로쓰기(수능 및 논술대비)

박은몽 | 황금두뇌 | 2007년 03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500원

전자책 정가 3,750원

판매가 3,75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실생활에서 자주 발견되는 실수들을 바로잡을 수 있게 맞춤법, 표준어규정, 띄어쓰기, 외래어 표기법, 문장부호 등을 수록함으로써 순우리말들을 활용할 수 있는 미니 사전의 역할을 한다.

저자소개

다른 어떤 것보다 글 쓰는 일을 사랑하며 현우와 선우를 너무 사랑하는 어머니이다.
청소년은 이 땅의 미래 그 자체라는 신념으로 그들에게 ‘꿈과 희망’을 들려주는 책을 집필하는 데 온 힘을 쏟고 있다. 이 책 『자퇴선언 :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죽을 만큼 매달린 사람들의 이야기』는 학벌 등 기존에 성공의 조건이라고 생각되어 온 가치를 던져 버리고 성공에 대한 새로운 가치관을 제시한 사람들의 가슴 뛰는 인생 스토리를 담았다. 일을 놀이처럼 즐기는 그들이 바로 신세기의 새로운 성공 방정식을 제시하는 것이라는 생각에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그들의 삶은 ‘꿈과 열정’만으로 성공을 일군 21세기의 아이콘 그 자체입니다. 이제 꿈에 퍼붓는 열정만이 성공을 결정하는 변수가 될 거라고 믿습니다.”
저서로 베스트셀러 『청소년을 위한 시크릿』 『너의 이름보다는 너의 꿈을 남겨라』 외 『명품 인생을 살아라』 『스무 살과 서른 살은 열정의 온도가 다르다』 『우리말 바로쓰기』 『선덕여왕』 등이 있다.

목차소개

1. 한글맞춤법

2. 띄어 쓰기

3. 표준어

4. 표준발음법

5. 외래어 표기

6. 문장부호

7. 한자어

8. 대법원 선정 인명용 한자

부록. 말 빛깔과 뜻 빛깔이 아름다운 순 우리말 사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