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물 치료법

세바스찬 크나이프 | 느낌이있는책 | 2007년 09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7,400원

판매가 7,400원

도서소개

물을 이용해 불치병을 치료하는 법을 담은『기적의 물 치료법』. 이 책은 물의 힘을 통한 건강치유법을 소개한 것으로 젖은 풀밭 걷기, 물속 걷기, 습포, 좌욕, 족욕, 반신욕, 냉온욕까지 전 유럽의 온천과 일본의 크나이프 보양지에서 실시되고 있는 크나이프식 물 치료의 모든 것을 담았다.
또한 각 치료법의 효능, 즉 진통, 해열 효과, 진정작용, 이뇨작용, 발한 효과, 소화 배설 분비 등의 대사항진 효과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나아가 다양한 질병에 따른 자세한 처방을 설명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의약품들과 적용법도 함께 소개되어 있다.

저자소개

저자:세바스찬 크나이프
독일 발바리아 지방의 뵈리스호펜 본당 사제. 사제가 되기 위해 공부를 하던 중 병을 얻게 되어 죽음만을 기다리고 있었으나 우연히 물 치료법에 대한 조그만 책자를 발견하여 스스로 적용해보고 기적적으로 회복된 뒤 물의 놀라운 치유 효과를 확신하게 되었다. 그 뒤 크나이프 신부는 물을 이용하여 자신을 찾아오는 가난한 사람들을 고치기 시작했고 놀라운 치료 효과가 소문이 나서 전국에서 수많은 환자들이 몰려들었으며 교황 레오 13세, 영국 국왕 에드워드 8세도 크나이프 신부의 치료를 받았다고 한다. 그는 물속 걷기. 냉습포, 온습포 각탕, 좌욕, 반신욕, 찜질 등 120여 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물 치료법을 수십년 동안 적용하고 정립하여 1886년 "나의 물치료법"(My Water Cure)이라는 책을 펴냈으며, 이 책은 8년 동안 50쇄를 펴낼 정도로 대단한 인기를 얻었다.

역자소개

역자:서의윤
1999년 아주대 미디어학부 입학, 서강대 종교학과 편입 졸업했다. 『생존을 위한 사무실 정치학』등 다수 번역. 지금은 장래 중동 쪽에서 살겠다는 꿈을 품고 아랍어 공부를 하고 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초판에 부치는 서문

6판에 부치는 서문

7판에 부치는 서문

33판에 부치는 서문

50판에 부치는 서문



Part 1 신이 주신 최고의 자연치료제, 물

01 모든 질병은 혈액의 문제다

02 효과적인 물 치료를 위한 원칙

03 면역력을 키워주는 하이드로 테라피



Part 2 다양한 물 치료의 원리와 방법

01 젖은 시트법

02 목욕법

03 증기욕

04 샤워법

05 마찰세척

06 붕대법

07 약이 되는 물, 독이 되는 물



Part 3 질병에 따른 물 치료법

01 외과 질환

02 신경계 질환

03 안과 질환

04 이비인후과 질환

05 호흡기 질환

06 심혈관계 질환

07 정형외과 질환

08 소화기 질환

09 내과 질환

10 비뇨기 질환

11 피부 질환

12 전염성 질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