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어떻게 쓸 것인가

이승훈 | 문학아카데미 | 1999년 05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글짓기의 이론과 실제에 초점을 두고 있다. 글에 대한 정의로부터 명제의 중요성, 글의 구조, 문장의 조건, 낱말의 조건, 문체, 글의 유형, 글의 모형에 이르기까지 글과 글짓기의 일치를 주제로 삼았다.

저자소개

李昇薰, 아호 : 이강
1942년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다. 춘천고를 거쳐 한양대 공과대에 입학하였으나, 1963년 공대 재학 중 `현대문학`에 박목월 선생의 추천으로 등단하였다. 이후 1년을 쉬고 국문과 3년으로 전과하여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 연세대 국어국문학과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현대문학상, 한국시협상, 시와 시학상, 2008년 이상시문학상, 백남 학술상, 김삿갓 문학상, 심연수 문학상등을 수상하였다. 현재 한양대 명예교수로 있다.

『사물 A』『당신의 방』『너라는 햇빛』『비누』『이것은 시가 아니다』 등의 시집과 『시론』『모더니즘 시론』『포스트모더니즘 시론』『한국모더니즘시사』『한국현대시론사』『정신분석시론』『라캉 거꾸로 읽기 - 해방시학을 위하여』 등의 시론집, 『탈근대주체이론 - 과정으로서의 나』『이승훈의 현대회화 읽기』『아방가르드는 없다』 등의 많은 저서를 펴냈다.

목차소개

1. 글이란 무엇인가
2. 글과 명제의 관계
3. 글과 문단의 중요성
4. 글에 있어서의 구조
5. 줄과 문장의 중요성
6. 글과 낱말
7. 글과 문체
8. 글의 유형
9. 글의 실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