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폭군 진시황 평전

천징 | 미다스북스 | 2005년 11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800원

전자책 정가 5,200원

판매가 5,200원

도서소개

저자가 그 동안의 진시황에 대한 연구 성과를 집성한 이 책은 중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전국도서 금약시상을 수상한 '중국 역사문화 명인 평전’총서 중의 하나이다. '중국 역사 문화 명인 평전’총서는 개혁가 중심의 인물 중에서도 주로 시대와 분야를 대표하는 인물을 선정하였는데 진시황이야말로 이 기준에 가장 부합하는 인물이라 하겠다. 우선 진시황은 중국 역사 속에서 너무나 많은 것을 창조하여 후세에 무수히 많은 '최초’를 남겨놓았다. 최초의 중국 통일, 최초의 정부 통합 관리체제, 최초의 문자 통일, 최초의 군현제, 최초의 도량형 통일 등등 그리고 무엇보다 그 자신 최초의 황제인 것이다. 그렇지만 이 책에서는 이렇듯 위대한 진시황이 폭군이었다는 사실 또한 놓치지 않는다. 중국 역사상 위대한 군주로 꼽히는 진시황이 어떻게 웅장하지만 피와 눈물로 가득찬 역사의 장을 연출했는지 다양한 설과 방대한 기록에 근거하여 신뢰감 있으면서도 딱딱하지 않게 서술하고 있다.

저자소개

중국 고대사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소장학자로 중국사회과 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동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 연구위원으로 있다. 해박한 지식과 참신한 시각을 바탕으로 한대 사상에 관한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그 동안의 진시황에 대한 연구 성과를 집성한 이 책은 언론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으며, 중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전국도서 금약시상을 수상한「중국 역사문화 명인편전」시리즈의 백미로 꼽히고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제1장 처음으로 두각을 나타내다 제2장 야망을 향해서 제3장 6국을 평정하다 제4장 시황제의 빛나는 업적 제5장 진제국의 성대한 위용 제6장 천하통일의 위업 제7장 진시황의 죽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