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호메트 평전 - 15억 지구인의 절대적 숭배를 받는 위대한 한 인간의 이야기

카렌 암스트롱 | 미다스북스 | 2005년 10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500원

전자책 정가 7,400원

판매가 7,400원

도서소개

지난 9.11사태 이후 전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찾은 책으로 꼽히는 이 책은 지금까지 나온 마호메트 평전 중 가장 내재적이며, 진실한 결과물이라는 평을 듣는다. 그러한 평가는 이 책이 영국의 뛰어난 전기작가 카렌 암스트롱에 의해 쓰여졌다는 데에서 기인하는 바가 크다. 그는 이 책에서 마호메트의 성격을, 유토피아나 메시아의 성취를 막연하게 기다리지 않고 스스로 현실적인 이상 사회를 메디나에 구현하고자 했던 실천적인 종교가로서 너무나 적절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 책은 먼저 서양 지성 사회에서 마호메트가 평가절하되고 조직적으로 왜곡되는 과정을 조목조목 분석하면서, 편견에 가리워진 마호메트의 참모습을 복원하려는 시도로 시작한다. 마호메트에 관한 35,000여 건의 방대한 자료를 정리한 여러 종류의 하디스(마호메트 언행록) 중에서 비교적 신뢰성이 인정되는 자료를 취하려 애쓴 흔적이 역력한 이 책은, 단순한 마호메트 일대기에 그치지 않는다. 그보다는 당시의 시대적 상황과 오리엔트 지방의 신화와 종교적 토양, 기독교 사회상 등을 종횡으로 섭렵하면서 매우 합리적으로 아라비아에서의 한 예언자의 탄생과 역할을 잘 설명해준다. 이슬람교에 대한 최근까지의 방대한 자료와 이슬람에 정통한 저자 카렌 암스트롱의 탁월한 분석력을 바탕으로 마호메트의 일대기와 이슬람 사회가 있는 그대로 쉽고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저자소개

영국의 종교학자. 종교문화비평가. 저서로「신을 위한 전쟁」「예루살렘」「신의 역사」「좁은 문을 통하여」가 있다. 현재 런던에서 살고 있다.

목차소개

저자의 말 추천사 서문 제1부 적, 마호메트 제2부 알라가 보낸 사람, 마호메트 제3부 자힐리야 제4부 계시 제5부 경고자 제6부 악마의 시 제7부 헤지라 : 새로운 방향 제8부 성전 제9부 성스러운 평화 제10부 선지자의 죽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