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고전 다시읽기 8 - 구운몽

김만중 | 신원문화사 | 2002년 12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900원

전자책 정가 5,340원

판매가 5,340원

도서소개

조선 숙종때 서포 김만중이 지은 한글 소설로 남해 유배지에서 저자가 홀로 계신 어머니를 위로해드리기 위해 하룻밤에 썼다고 전해지는 작품. 우리말의 표현 능력을 잘 살렸으며 방대하면서도 짜임새 있는 구성을 통해 이야기를 흥미있게 엮어나가고 있다. 17세기 이후 많은 고전 소설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친 소설이다.

저자소개

저자: 김만중 조선 중기의 문신, 문학가. 자는 중숙[重叔], 호는 서포[西浦]. 본관은 광산[光山]. 1665년[현종 6] 정시 문과에 장원으로 급제한 뒤 정언과 수찬을 역임하였고, 1671년 암행어사가 되어 경기, 삼남의 민정을 살폈으며, 1675년[숙종 1] 관작이 삭탈되기까지 헌납, 부수찬, 교리 등을 역임하였다. 1679년[숙종 5] 다시 등용되어 예조참의, 공조판서, 대제학, 대사헌 등을 지냈으나, 장숙의 일가를 둘러싼 언사의 사건에 연루되어 선천으로 유배되었다. 1688년[숙종 14] 풀려났으나 다시 탄핵 받아 남해에 유배되어 그곳에서[구운몽]을 쓴 뒤 병사하였다. 시문에도 뛰어났고, 유복자로 태어나 효성이 지극해 어머니 윤씨를 위로하기 위하여 국문소설을 많이 썼다고 하는데, 알려진 작품은 [구운몽]과 [사씨남정기]뿐이다. [구운몽]은 전문을 한글로 집필한 소설 문학의 선구로 꼽히는데, 특히 선계[仙界]와 현실계[現實界]의 이중 구성을 택하였고, 불교적인 인생관을 형상화하였다. 그 밖의 작품으로 [서포집], [서포만필], [고시선]이 있다.

역자소개

역자 : 구인환 丘仁煥, 호:운당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이며, 국어국문학회 대표이사, 한국현대소설 연구회 회장, 한국소설가 협회 대표위원이다. 『동굴 주변』외 140여편의 중ㆍ단편을 썼으며, 장편으로는 『움트는 겨울』『일어서는 산』『별들의 영가』『불타는 서울』등이 있다.『산정의 신화』『숨쉬는 영정』『벽에 갇힌 절규』의 소설집을 냈으며, 저서로는 『문학개론』『한국근대소설연구』『이광수소설연구』『근대문학의 형성과 현실인식』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표지 책머리에 구운몽 작품 해설 작가 연보 맺음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