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고전 다시읽기 4 - 삼국유사

일연 | 신원문화사 | 2002년 11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900원

전자책 정가 5,340원

판매가 5,340원

도서소개

고려 충렬왕 때의 승려 보각국사 일연이 지은 『삼국유사』는 정사(正史)의 보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설화 문학의 일대 집성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역사학에서도 귀중한 자료이지만, 국문학에서도 귀중한 문헌이자 걸작이며, 고대의 우리 정치 · 사회 · 경제 · 종교 등의 연구에도 없어서는 안 될 고전이다.

저자소개

저자: 일연 일연 고려 후기의 고승으로 출가하기 전의 성은 김, 이름은 견명이다. 자는 회연, 일연이고 호는 무극, 목암이다. 경상북도 경산에서 출생하였다. 1214년 나이 9세에 전라도 해양 무량사에 들아가 대웅 스님 밑에서 학문을 닦다가 1219년 14세에 승려가 되었고 1227년 22세에 승과에 급제하였다. 그 후 20여 년 동안 은둔하여 수도에 정진하였다. 1261년에 왕명으로 선월사 주지가 되어 목우의 법을 이었다. 1277년에 운문사 주지가 되어 왕에게 법을 강론하였다. 1283년 국존으로 추대되고 원경충조의 호를 받았다. 1284년 경상북도 군위이 인각사를 중건하고 궁궐에서 구산문도회를 열었다. 1289년 84세의 나이로 입적하였다. 저서로는 [삼국유사] 외에도 [어록], [계승잡저], [조동오위] ,[조도] ,[대장수지록] ,[제승법수] ,[조정사원], [선문점송사원]등이 있다.

역자소개

역자 : 구인환 丘仁煥, 호:운당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이며, 국어국문학회 대표이사, 한국현대소설 연구회 회장, 한국소설가 협회 대표위원이다. 『동굴 주변』외 140여편의 중ㆍ단편을 썼으며, 장편으로는 『움트는 겨울』『일어서는 산』『별들의 영가』『불타는 서울』등이 있다.『산정의 신화』『숨쉬는 영정』『벽에 갇힌 절규』의 소설집을 냈으며, 저서로는 『문학개론』『한국근대소설연구』『이광수소설연구』『근대문학의 형성과 현실인식』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표지 책머리에 신 화 전 설 민간 설화 삼국유사에 맺음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