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고전 다시읽기 3 - 창선감의록

구인환 | 신원문화사 | 2002년 11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5,100원

판매가 5,100원

도서소개

다른 고대 소설과는 달리 등장 인물이 50여 명이나 이르며, 인물의 유형은 다른 고전 소설들처럼 선인과 악인으로 분류되고 있지만 몇몇 인물의 경우 개성이 부각되고 있어 다른 고대 소설들과 뚜렷한 차별이 되고 있다. 특히 작품의 구성과 묘사가 치밀하여 에 버금가는 소설로 꼽히기도 한다. 작품의 서두에 `인생은 남녀와 귀천을 막론하고 충효로써 근본을 삼고 여타의 다른 덕행은 모두 이에서 나온다`고 적고 있는 부분을 통해 볼 때 이 작품은 당시의 전통 관념을 중심으로 한 도덕 소설로 볼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구인환 丘仁煥, 호:운당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이며, 국어국문학회 대표이사, 한국현대소설 연구회 회장, 한국소설가 협회 대표위원이다. 『동굴 주변』외 140여편의 중ㆍ단편을 썼으며, 장편으로는 『움트는 겨울』『일어서는 산』『별들의 영가』『불타는 서울』등이 있다.『산정의 신화』『숨쉬는 영정』『벽에 갇힌 절규』의 소설집을 냈으며, 저서로는 『문학개론』『한국근대소설연구』『이광수소설연구』『근대문학의 형성과 현실인식』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표지 책머리에 창선감의록 작품 해설 맺음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