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지식 - 사르비아총서 404

안춘근 | 범우사 | 2006년 01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독서에 대한 일련의 문제를 하나의 이론적 체계를 세워 본 것이다. 독서는 인격을 함양하고 보다 숭고한 생활을 하는 원천이 된다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고, 이러한 독서의 방법을 안다는 것은 독서의 능률을 증진시키는 데 필수적인 일이다. 만약 독서를 많이 한 사람이라야 소위 독서에 대해 말할 수 있다고 한다면, 나는 이런 책을 쓸 자격이 없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경제 이론가가 반드시 돈을 잘 버는 것은 아닌 것처럼, 독서를 많이 한 사람이라고 반드시 독서의 이론을 잘 안다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독서하는 것과 독서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은 전혀 별개의 문제다. 이것은 일찍이 괴테가 "독서 방법을 배우기 위해서 80년이라는 세월을 바쳤는데도 그것을 잘 말할 수 없다"고 한 것을 보아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것보다 '필요가 발명의 어머니'라는 말과 '좋아하는 것이 결국 그 일에 능통하게 되는 것'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나는 독서를 즐겨하고 특히 독서 이론에 관한 책을 살펴보고 기회 있을 때마다 그것을 하나의 책으로 엮어 보려고 자료를 수집해 왔다. 한편 우리 나라의 독서 수준은 아직도 다른 나라에 뒤떨어져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하여 저자는 서울신문에 라는 다음과 같은 글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자소개

성균관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샌디에이고 바이블 대학에서 명예 인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객원교수로 있으며 한국출판학회 명예회장이다. 지은책에 , , , 등이 있다.

목차소개

□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제1장서설 제2장 독서와 양서 1. 책의 실체 2. 책의 선택 3. 베스트셀러의 허와 실 제3장 독서의 의의 1. 사색을 위한 독서 2. 지식 획득을 위한 독서 제4장 독서의 역사 1. 우리 나라의 독서의 역사 2. 세계 독서의 역사 제5장 독서의 목적 1. 교양을 위한 독서 2. 지식을 위한 독서 3. 오락을 위한 독서 4. 직업상의 독서 제6장 독서의 기술 1. 독서하는 방법 2. 독서의 요점 3. 독서의 속도 4. 문장의 형태와 독서 방법 제7장 독서의 습관 제8장 독서의 윤리 1. 저자의 사상과 의도의 이해 2. 책에 대한 올바른 평가 3. 책의 올바른 보존 제9장 독서와 건강 1. 건강과 독서 능률 2. 휴식과 독서 시간 제10장 독서와 환경 1. 조용한 분위기에서의 독서 2. 장소에 따른 독서 3. 계절에 따른 독서 4. 시간에 따른 독서 제11장 독서와 장서 제12장 독서와 치료 제13장 독서에 관한 단상 1. 고전을 많이 읽자 2. 소중한 정신적 자각 3. 독서는 사람답게 사는 방법 4. 독서와 행복 5. 책은 인류의 영원한 스승 6. 산에서 씻어낸 마음 독서로 채우고 7. 책 읽기, 책 모으기, 돈 벌기 제14장 독서에 관한 명언 1. 책에 관한 명언 2. 양서에 관한 명언 3. 독서에 관한 명언 4. 저술에 관한 명언 5. 장서에 관한 명언 저자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