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따뜻하면 건강이 보인다

김종수 | 중앙생활사 | 2012년 0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9,450원

판매가 9,450원

도서소개

독특한 삶과 건강비법으로 인해 KBS, MBC, SBS 등 각종 방송에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던 전기도 없는 깊은 산속 ‘기림산방’이라는 건강수련원을 운영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다』의 저자 김종수 자연의학자가 쓴 건강서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7가지 체온건강법과 아토피, 알레르기, 비만, 탈모 치료법을 알려준다. 또 지혜로운 임신과 출산, 건강하고 총명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 아름다운 성생활 등도 소개한다. 책이 중요하게 여긴 핵심은 ‘적’과 ‘따뜻한 뱃속’이다. 적이란 차가워져서 굳어버린 죽은 세포를 말한다. 이러한 적은 만병의 근원이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만병의 근원인 적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① 단전호흡으로 속기운을 키운다 ② 자세를 바로 하고 경락을 풀어준다 ③ 따뜻한 물, 따뜻한 차를 마신다 ④ 따뜻한 물 단식을 한다 ⑤ 운동과 수련으로 땀을 뺀다 ⑥ 생각을 뺏기지 않고 바라본다 ⑦ 잠을 충분히 잔다 등 7가지를 제시한다.

저자소개

저 : 김종수 자연의학자.서울에서 태어나 명지대학교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했으며, 식품회사를 오랜 기간 다니다 ‘진정 우리의 민족정신은 무엇인가’와 ‘건강한 생활문화는 어떻게 이룰 수 있는가’라는 큰 고민 속에 평생을 연구할 깨우침을 얻게 된다. 그래서 십수 년간을 기 수련과 함께 실제적으로 무병장수한 국내외의 100세 이상 장수 노인들만을 찾아다니며 건강한 삶에 대한 연구를 해왔다. 현재 전기도 들어오지 않는 강원도 정선의 깊은 산속에서 ‘기림산방(바른 기운이 숲을 이루는 산속에 있는 집)’이라는 건강수련원을 운영하고 있는데, 세상의 흐름을 읽는 비범한 눈과 100세 이상 장수 노인들의 생활을 통해 알게 된 그의 독특한 건강론은 청량한 물줄기로 끊임없이 뿜어져 사방으로 계속 확산되는 중이다. 특히 그는 독특한 삶과 건강비법으로 매스컴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KBS ‘아침마당’ ‘제3지대’ ‘이것이 인생이다’, MBC ‘목요특강’ ‘인간시대’ ‘임성훈입니다’, SBS ‘TV특강’ ‘모닝와이드’ 등에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다. 또한 「동아일보」 「중앙일보」 「한국일보」 「경향신문」 「일간스포츠」 「신동아」 등 신문 및 잡지에 소개되었음은 물론 「조선일보」에 건강 칼럼을 절찬리에 연재하였다. 또 삼성, 현대, 포스코, 교보생명 등에 수백 회 초청되어 특강을 하였으며, 그런 공로를 인정받아 ‘베스트 강사상’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다》《뜨거운 물 단식의 기적》 등이 있다.

목차소개

1장 만병의 근원, 적의 실체를 알아야 한다 적은 병마의 집이다 적을 없애는 데 도움주는 3가지 습관 2장 적을 없애기 위한 7가지 방법 단전호흡으로 속기운을 키운다 자세를 바로 하고 경락을 풀어준다 따뜻한 물, 따뜻한 차를 마신다 따뜻한 물 단식을 한다 운동과 수련으로 땀을 뺀다 생각을 뺏기지 않고 바라본다 잠을 충분히 잔다 3장 적을 빼내야 참나를 찾고 질병에서 벗어난다 차가운 생활문화가 비만을 만든다 아토피는 난치병이 아니다 깨끗하고 윤기나는 피부를 가지려면 배가 차면 여성질환으로 고생한다 스트레스와 소화장애 어떻게 해결하나 수험생의 피로회복과 집중력 향상 탈모, 더 이상 고생할 필요없다 4장 성을 바로 알아야 부부생활이 화목하다 성생활은 기운을 주기도 하고 뺏기도 한다 비아그라의 허와 실 몸이 차가우면 음욕이 생기기 쉽다 건강한 부부생활이 보약보다 낫다 5장 임신과 출산, 지혜롭게 준비하라 언제가 결혼 적령기일까 남녀 성별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총명하고 건강한 아이를 낳는 방법 선천성 질병과 장애, 기형아는 차가운 기운이 만든다 불임 문제를 해결하려면|바로 알아야 할 산후조리법 6장 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 자녀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세 번의 기회 아이에게 찬 우유를 먹이면 안 된다 예절 바른 아이가 건강하다 천재, 신동 소리 듣는 아이는 어떻게 키워야 할까 아이들의 생각을 크게 하는 교육이 필요하다 7장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 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영혼의 힘도 기운에 따라 변화한다 인생의 목표를 어디에 둘 것인가 부록 두한족열 건강법 Q&A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