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의 탄생 : 차가움을 달군 사람들의 이야기 [체험판]

톰 잭슨 | MID | 2016년 09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차가움을 꿈꾸던 인류, 냉장고를 탄생 시키다!

냉장고의 처음과 미래『냉장고의 탄생』. 이 책은 고대 수메르 문명에서부터 현대를 지나 미래까지 냉장고의 발자취를 추적하고 있다. 인류가 불을 통제하고 차가움을 갈망하며 ‘차가움의 궁극적인 원인’을 밝혀내는 과정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한 덩이 얼음을 얼리기 위해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파라셀수스, 베이컨 등 철학과자 과학자들을 소환해 물질에 대한 논쟁을 벌이는 등 냉각을 얻기 위해 노력한 사람들의 역사와 미래를 이야기한다.

인류는 불을 통제하고 차가움을 갈망하기 시작했다. 수천 년에 걸친 냉장 기술 발전은 얼음을 지정된 곳에 보관하는 것에서부터 운송하는 것으로 발전 시켰고, 결국 얼음을 만들어내기에 이르렀다. 이 과정 속에서 진공, 열, 기압의 개념이 등장하고 이후 차가움의 갈망은 호기심에서 학문적 고찰과 연구, 우연성과 영리 목적으로 다양하게 표출되고 있다. 우리의 ‘의식주’를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극저온 기술로 정자, 배아, 세포를 보관하게 만들며 MRI, 자기부상 열차 등 편의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렇듯 냉장고의 과거 현재 미래를 모두 포괄하는 이 책은 특별한 과학적 지식 없이도 흥미롭게 읽힐 수 있을 것이며 호기심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의 생활에 냉장고가 없다면 어떠할까? 제철에 먹을 수 없는 음식이 태반일 테고 가진 자들이 더 오래 생존할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냉각 기술이 '인간의 삶'을 그나마 평등하게 만들어 주었다고 볼 수 있다. 냉장고가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기까지 아주 먼 옛날부터 지금까지 우리 곁에 오는 동안 수많은 과학자들과 철학자들의 연구와 노력이 있었다. 이 책은 그들이 끊임없이 탐구한 냉각의 역사가 들어있다. 냉장고 원리와 파급 효과, 미래 가능성까지 설명하여 내가 사는 세상에 대한 안목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톰 잭슨은 영국 브리스톨에 살고 있는 톰 잭슨은 역사적인 맥락에서 과학과 기술에 생기를 불어넣는 것을 즐긴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아이들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과 기술에 관한 수많은 이야기들을 발굴했다. 동물원 사육사, 여행작가, 들소 사냥꾼, 문서 정리원 등으로 일했지만, 지금은 과학을 배우고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창조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목차소개

옮긴이 서문
냉장고의 탄생을 읽기 전에

01│석빙고의 시대 Old-School Cool
02│차가움을 꿈꾸다 고대와 중세 Conjuring Cold
03│압력과 진공 Applying Pressure
04│온도계의 탄생 The Temper of the Air
05│공기의 성질 Chill and the Airs
06│열과 운동 - 근대의 과학 Going for the Motion
07│얼음의 제왕 An Ice King Or Two
08│냉장고의 탄생 Taking the Heat
09│냉장 체인 Living in the Chain
10│극저온 Deep Cold
11│냉장고의 분신들 The Hidden Chill
12│냉장고의 미래 The Future is Cold

감사의 말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