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나라의 앨리스 (펭귄 클래식 시리즈 72)

루이스 캐럴 | 펭귄클래식(Penguin Classics) | 2010년 02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논란의 여지가 없는 넌센스 문학의 고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그 두 번째 이야기

아동문학의 고전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속편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6개월 후를 배경으로 한 『거울 나라의 앨리스』는, 수학적 상상력에 따라 미학적으로 극도로 정교하게 쓴 판타지로서 지적이고 사회적이며 논증적인 성격을 띤다. 하나의 거대한 체스 판과도 같은 거울 속 세계에서 앨리스의 모험은 체스 말의 움직임에 비유된다.

이 책에는 『거울 나라의 앨리스』 외에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원형인 「땅속 나라의 앨리스」의 원문이 실려 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정식으로 출간하기 전, 루이스 캐럴이 실제 앨리스에게 들려준 이야기의 원문을 맛볼 수 있는 글이다.

또한 함께 수록한 루이스 캐럴의 에세이 「무대 위의 ‘앨리스’」(1887)에서는 캐럴이 머릿속으로 생각한 앨리스와 그 외 독특한 등장인물들, 즉 하얀 토끼, 하얀 여왕, 붉은 여왕, 모자 장수 등에 대한 생생한 묘사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루이스 캐럴 LEWIS CARROLL
본명은 찰스 루트위지 도지슨이다. 1832년에 영국 체셔 데어스버리의 성직자 집안에서 열한 명의 자녀 중 셋째이자 장남으로 태어났다. 열한 살 때까지는 집에서 교육을 받았는데 일곱 살 때 『천로역정』을 읽을 정도로 대단히 총명했다고 한다. 열두 살 때부터 다니게 된 리치먼드 스쿨에서는 학자로서의 천재적인 재능을 인정받으며 안정적이고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하지만 열네 살 때 입학한 전형적인 19세기 사립학교 럭비 스쿨에서의 삶은, 훗날 그가‘어떤 이유로든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은 3년’이라고 회상했다. 이후 옥스퍼드 대학 크라이스트처치에서 공부한 뒤 1855년 옥스퍼드 대학 수학 교수로 임명되어 그곳에서 평생을 보냈다.
대표작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1865)은 그가 속했던 칼리지 학장의 딸인 앨리스 리델을 위해 즉석에서 지어서 들려주던 이야기를 글로 써낸 것이다. 이 작품과 수년 후 발표한 『거울 나라의 앨리스』(1871)로 그는 단숨에 당대의 가장 유명하고도 중요한 아동문학 작가가 되었다. 난센스 문학의 고전이 된 이 두 작품 외에도 장편소설 『실비와 브루노』(전2권, 1889, 1893)를 비롯해, 난센스 시 『요술 환등 외』(1896), 『스나크 사냥』(1876), 『운율? 그리고 이성?』(1882)을 출간했고 『논리 게임』(1887)과 같은 퍼즐 및 게임에 관한 책들도 여러 권 집필했다. 옥스퍼드 대학 내 정치적인 사안에 대해 「어느 옥스퍼드 학생의 기록」(1874)을 비롯한 다양한 풍자 팸플릿을 쓰는가 하면, 『유클리드와 현대의 맞수들』과 『상징 논리』(1896) 같은 논리학 저서를 집필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빅토리아 시대 유명 인사들과 아이들을 찍은 사진에서 선구적인 업적을 남긴 아마추어 사진작가이기도 하다. 1898년 『세 일몰』의 교정쇄와 『상징 논리』의 2부 원고를 마무리하던 중 길포드에서 숨을 거두었고, 조촐한 가족장 후 교회 묘지에 묻혔다.

서문. 주해 휴 호턴
요크 대학의 부교수로, 구스타프 야누흐의 『카프카와의 대화』(1985)을 비롯해 『난센스 시 채토 북』(1988), 『위 윌리 윙키』(1988),『존 클레어』(1994) 등을 편집했다.

그림 존 테니얼
영국 빅토리아 시대의 유명한 책 삽화가. 『이솝 우화』를 비롯한 다양한 선집과 이야기책에 그림을 실었다. 1864년부터 1901년까지 잡지 《펀치》에서 정치 풍자만화가로 일하면서 환상적인 양식으로 사회,정치적 상황을 꼼꼼하게 포착하여 당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화가로 인정받았다.

역자소개

역자 이소연
연세대학교 인문학부에서 영문학과 불문학을 전공한 후, 동 대학원 비교문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 『왜 고전을 읽는가』 등이 있다.

목차소개

판본에 대하여

거울 나라의 앨리스
땅속 나라의 앨리스
무대 위의 ‘앨리스’

부록 1/『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8만6천 번째 판에 부치는 서문
부록 2/『거울 나라의 앨리스』의 6만1천 번째 판에 부치는 서문

작품해설/『땅속 나라의 앨리스』의 탄생

주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