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와 저항의 한 방식, 페멘

페멘 | 디오네 | 2014년 06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여성 페미니스트 단체 페멘, 당당히 세상을 향해 소리치다! 『분노와 저항의 한 방식, 페멘』은 프랑스의 저명한 저널리스트이자 구소련 전문가인 갈리아 아케르망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페멘의 4인방의 삶과 배경, 어떤 목적을 향해가고 있는지 소개한다. 페멘은 반라의 몸 위에 구호를 적고 머리에 화관을 쓴 채 여성운동을 벌이는 국제 페미니즘 운동 단체이다. 여성의 자유를 위해 모험에 뛰어든 여성 4인방의 생생한 증언은 그들이 벌이는 시위가 요란한 소동이 아닌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활동임을 느끼게 된다. 2008년 봄에 활동을 시작으로 우크라이나 서부의 소도시에 살던 세 명의 소녀 안나 훗솔, 사샤 셰브첸코, 옥산나 샤츠코는 우크라이나에 성업 중이던 섹스산업에 반기를 들고 일어났다. 이후 십여 차례 시위를 벌이며 투쟁하다 2009년 인나 셰브첸코가 합류하게 되었고 페멘의 명칭을 사용하며 4인방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이들은 키예프 대성당 종탑에서 경종을 울리고 이스탄불 대사원 앞에서 가슴을 드러낸 채 시위를 한다. 또한 수녀로 가장해 가슴위에 게이를 지지하는 글귀를 써놓고 극단적 보수주의자들을 공격한다. 이렇듯 여성을 넘어 인간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는 페멘 활동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를 넘어 여성 혁명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페멘은 우크라이나 출신 네 명의 여성 안나 훗솔, 인나 셰브첸코, 옥산나 샤츠코, 사샤 셰브첸코는 페멘의 ‘4인방’으로 불린다. 이들은 조국인 우크라이나에서 시작해 세계 곳곳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지위를 위해 투쟁할 뿐만 아니라 빈곤, 차별, 독재, 강압 등 인간의 자유와 존엄을 억압하는 모든 것과 맞서 싸우고 있다. 이들은 교회 종탑에 올라가고 대사관을 넘어 들어가는가 하면, TV 스튜디오에 뛰어들고 투표소에 난입한다. 그러다가 ‘훌리건 난동죄’로 기소되고, 옥살이를 하고, 여러 국가에서 체류 금지 처분을 받기도 했다. 그럼에도 페멘은 언론 매체를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현재 프랑스와 독일, 브라질에 지부를 둘 정도로 확장되고 있다. 페멘 프랑스 센터에서는 전 세계를 무대로 저항과 시위 활동을 벌일 운동가들을 양성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이 책을 통해 페멘 4인방은 그들이 걸어왔던 길이 얼마나 믿기지 않을 정도로 어려웠는지를 증언하며, 왜 가슴을 드러낼 수밖에 없었는지 생생하게 털어놓는다. 또한 전 세계 사람들을 향해 자신들이 품은 소망이 무엇인지를 진실하게 토로하고 있다.

목차소개

페멘선언문 정의 │ 사상 │ 목표 │ 방카 │ 임무 │ 요구사항 │ 전술 : 성극단주의 │ 페멘의 구조와 활동 │ 재정 조달 │정보 머리말 자유여성단체 이야기 제1장 4인방 I. 평화를 사랑하는 훌리건, 인나 II. 열혈 선동가, 안나 III. 소심함을 극복한 사샤 IV. 전통파괴주의자, 옥산나 제2장 페멘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 V. “우크라이나는 매음굴이 아니다” 처음 시작은 온화했다 │ “전원 물속으로 돌격” │ 섹스 사파리 │ 방카 │ 페멘, TV스튜디오 무대에 오르다 │ 크림 파이 사건 │ 섹스 비즈니스 │ 어쩌다 우리가 상의를 벗어 던지게 되었을까? │ 성교육을 위하여 VI. 점잖은 시위는 그만 “당신의 소중한 한 표를 팔아먹지 마십시오!” │ 설거지 장관 │ 민주주의의 개 │ 페멘, 푸틴에 저항하다 │ 투석 처형에 반대하다 │ “정신적인 즐거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옥산나, 키예프에 정착하다 │ 팝 페미니즘 VII. 페멘, 모든 분야를 아우르다 “그레그, 어서 와!” │ 유로2012를 공격하라 │ “이런 광대놀음은 그만하라” │ 검열 폐지! 공안 정국은 물러나라! │ 여성들의 가슴을 화나게 하는 것 │ 그러면 율리아 티모셴코는 누구인가? │ 첫 번째 유럽 순방 │ 페멘, 러시아 야권을 지지하다 VIII. 벨라루스 : 드라마틱한 경험의 기록 IX. 페멘, 과격해지다 다보스 기습작전 │ 러시아의 가스 제국주의에 반대한다! X. “푸틴의 표를 훔쳐라!” XI. 니캅을 입느니 차라리 알몸을 선택하겠다! 3월 8일, 이스탄불에서 │ “이슬람 여성들이여, 옷을 벗어라!” │ 유로2012 : 마지막 스파트 구간 │ 페멘, 경종을 울리다 │ “Kill, Kirill!” │ 십자가를 베어 버리자! XII. 페멘 프랑스 누가 페멘에 자금을 대는가? │ 네덜란드에서 리메이크하다 │ 프랑스-우크라이나, 문화적 충격 │ IKEA표 여성 실종 사건 │ 극단적 가톨릭 보수주의자들과의 한판 승부 │ 우리 투사들은 어떻게 훈련할까? 에필로그 우리의 꿈, 우리의 이상, 우리의 남자들 인나, 반교권주의적 페미니스트 단체를 위하여 │사샤, ‘거물급 악당들’에게 맞서는 여성군단을 꿈꾸다 │옥산나, 여성 자치 도시를 꿈꾸다 │안나, 페멘의 정신적인 사상가 역자 후기 억압받는 여성을 넘어 모든 인간의 해방을 위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