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지구 생활 4 : 숨 쉬는 바다

새런 테일러 글 / 엘리사 로치 그림 / 김영선 옮김 / 윤순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2년 06월 24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8,640원 (10%)

도서소개

지구 표면의 71%를 차지하는 바다는 지구에 필요한 산소를 만들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며 지구에 생명체가 살아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게다가 30억이 넘는 사람들이 바다에 의존해 살고 있다. 하지만 지구온난화로 바닷물의 온도 역시 올라가고, 바다로 엄청난 쓰레기가 밀려가 오염되면서 수많은 바다 생물들이 위기에 처했다. 바다 오염을 줄이고 바다 생물의 수를 늘리면서 인류가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숨 쉬는 바다》에서는 해답을 찾기 위한 세계 각국의 노력에 대해 알아본다.

저자소개

글 : 새런 테일러
작가이자 교사로 골드스미스대학교와 데몬트포트대학교에서 공부하고, 2006년에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브램블키즈 출판사에서 출간한 여러 과학 책과 연극·예술 관련 책에서 작가이자 편집자, 디자이너로 활약했습니다.

그림 : 엘리사 로치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와 이야기 짓기를 좋아했고, 볼로냐의 예술 고등학교와 예술 아카데미에 다니면서 그림 기법을 닦았습니다. 현재 밀라노에서 살며 어린이 책의 삽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역 : 김영선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와 미국 코넬대학교에서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언어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2010년에 『무자비한 윌러비 가족』으로 IBBY(국제아동도서위원회) 어너리스트(Honour List) 번역 부문 상을 받았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에 힘쓰고 있으며, 200여 권을 우리말로 옮겼다. 옮긴 책으로 『메리와 마녀의 꽃』, 『늑대 숲 모험』, 『루도와 별에서 온 말』,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물의 아이들』, 『구덩이』,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교실』, 『수상한 진흙』, 『수요일의 전쟁』 등이 있으며, 『로빈슨 크루소』, 『검은 고양이』, 『동물농』, 『여자로 변한 거 아니야?』, 『Someday 섬데이』, 『The Boy 얼굴을 잃어버린 소년』, 『보물섬』, 『소녀의 소녀에 의한 소녀를 위한 사회운동 안내서 Girls Resist!』 등을 비롯해 여러 고전을 완역했다.

감수 : 윤순진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이며 한국환경사회학회 회장과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였습니다. 환경 에너지 문제와 기후변화 문제를 환경사회학과 정치경제학적 관점에서 연구하고 있으며, 국내외 학술지에 20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고 60여 권의 국영문 단행본 출간에 공저자로 글을 발표하였습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이사장(비상임). 환경 에너지 문제와 기후변화 문제를 환경사회학과 정치경제학적 관점에서 연구하고 있다. 국내외 학술지에 15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으며 주요 저서로 Environmental Movements in Korea: A Sourcebook (공저), 『환경사회학: 자연과 사회의 만남』(공저), 『메콩 유역 개발과 환경 협력의 딜레마와 거버넌스』(편저) 등이 있고, 번역서로 『에너지란 무엇인가: 석유·가스·전기 소비자를 위한 교양서』, 『생태논의의 최전선』(공역) 등이 있다.

목차소개

작디작은 행성 하나 / 움직이는 바다 / 지구온난화 / 식물성 플랑크톤 / 높아지는 해수면 / 바다 생물 서식지 보호하기 / 멸종 위기 바다 생물 / 심각한 바다 쓰레기 / 플라스틱 쓰레기 / 해양 생태계 / 산호초를 지키자 / 해로운 어업 방식 / 관광과 무역 / 성공적인 모범 사례 /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