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랑제 그랜드 매뉴얼

로돌프 랑드멘 | (주)출판사클 | 2020년 08월 3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6,000원

전자책 정가 26,000원

판매가 26,000원

도서소개

제빵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권에!
불랑제를 꿈꾸는 당신을 위한 그랜드 매뉴얼

‘불랑제boulanger’는 프랑스어로 ‘빵집 주인’, ‘제빵사’를 말한다. 『불랑제 그랜드 매뉴얼』은 프랑스 파리에서 베이커리 ‘메종 랑드멘’을 운영하는 저자가 10년 간 쉬지 않고 갈고 닦은 기술과 생생한 현장의 노하우를 담은 제빵 레시피북이다.
1부 베이스, 2부 레시피, 3부 용어 사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에서는 제빵의 기본 재료와 반죽, 발효 단계 등을 알아본다. 2부에서는 베이스 레시피를 적용해 바게트, 오일 브레드, 비에누아즈리, 브리오슈 등을 만들어보는데, 각각의 레시피에는 한눈에 빵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과 베이스 설명, 과정별 사진이 함께 담겨 있다. 현장에서 쓰이는 제빵 용어나 낯선 프랑스어에는 주석을 달아 레시피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3부의 용어 사전에서는 제빵에 필요한 도구와 버터 및 달걀 다루는 방법, 기본 반죽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레시피마다 해당하는 내용의 페이지가 적혀 있어 필요할 때마다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불랑제 그랜드 매뉴얼』은 분자요리학자 안 카조르의 자문을 더해 책의 완성도를 높였다. 반죽의 적정 온도는 왜 23-24℃인지, 손 반죽과 기계 반죽의 결과물은 동일한지, 바게트의 속살이 부드러운 이유는 무엇인지 등 빵을 만들며 생길 수 있는 의문에 과학적인 설명으로 답하고 있다. 또한 현직 제빵사의 감수를 더해 한국어판 독자에게 더욱 실용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했다. 이 책은 『파티시에 그랜드 매뉴얼』, 『퀴지니에 그랜드 매뉴얼』에 이어 출간된 세번째 그랜드 매뉴얼이다.

저자소개

저자 로돌프 랑드멘Rodolphe Landemaine
마옌 출신인 로돌프 랑드멘은 전문 직업 기술학교(Les Compagnons du Devoir et du Tour de France)에서 제빵 및 제과 기술을 공부했다. 이후 피에르 에르메Pierre Herme 곁에서 라 뒤레La Duree 파티시에로 근무했을 뿐 아니라 리옹 폴 보퀴즈Paul Bocuse 레스토랑, 뤼카 카르통Lucas Carton 레스토랑, 브리스톨Bristol 호텔 등을 거치며 최고의 노하우를 쌓아갔다. 2007년 아내 요시미와 함께 파리 9구에 자신의 이름을 딴 첫 베이커리를 오픈한 뒤 파리 시내 여러 곳으로 지점을 확대한다. 현재 파리에만 12곳의 지점을 두고 있으며, 일본에도 제빵 노하우를 발전시키기 위한 제빵 학교를 설립했다.


자문 안 카조르Anne Cazor
분자요리학 박사이자 농업식품공학자. 분자요리학계의 유명한 전문가 에르베 티스Herve This와 함께 3년간 일했으며, 2006년 퀴진 이노바시옹Cuisine Innovation을 창업하여 관련 전문가와 일반인에게 과학적 지식을 전파하고 있다.

목차소개

1부 베이스
기본 재료
첨가 재료
발효 단계
기본 반죽
기본 크림

2부 레시피
바게트
팽 오 르뱅
팽 스페시오
팽 가르니
오일 브레드
밀크 브레드
비에누아즈리 르베 푀이테
비에누아즈리 푀이테
가토 푀이테
비에누아즈리 르베
브리오슈
가토 브리오셰
가토 파티시에
가토 드 부아야주
프티 가토

3부 용어 사전
도구 소개
반죽 다루기
버터 및 달걀 다루기
기본 동작 이해하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