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연쇄살인범의 초상

토리 텔퍼 | 눌민 | 2020년 07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여성 연쇄살인자들, 역사로 복귀하다

2020년 여름에 도서출판 눌민에서 출간한『여성 연쇄살인범의 초상』은 어린이책 편집자, 영화 제작자 및 감독, 프리랜서 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는 토리 텔퍼Tori Telferrk가 미국의 온라인 잡지『헤어핀The Hairpin』과 『제저벨Jezebel』 에 기고했던 여성 연쇄살인자들에 대한 글들을 모아 2017년에 펴낸 『레이디 킬러Lady Killers: Deadly Women Throughout History』를 완역한 책이다.

저자 토리 텔퍼는 유럽 중세 시대 헝가리의 백작 부인 바토리 에르제베트를 비롯하여 내니 도스, 매리 앤 코튼, 다리야 니콜라예브나 살티코바, 안나 마리 한, 틸리 클래맥 등 역사에 실존했으나 거의 잊혀지다시피한 여성 연쇄살인범들을 풍부한 사료 조사와 최신 연구를 바탕으로 수천 가지의 작은 사실들을 발굴하고 검증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논픽션을 만들어 냈다.

저자소개

저 : 토리 텔퍼 (Tori Telfer)
미국 노스웨스턴대학에서 창작을 전공하고 어린이책 편집자, 연극 영화 제작 및 감독, 글쓰기 강사, 프리랜서 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다. 『애틀랜틱The Atlantic 』, 『롤링스톤Rolling Stone』, 『스미소니언Smithsonian』 등에 온라인으로, 『살론Salon』, 『바이스Vice』, 『제저벨Jezebel』, 『헤어핀The Hairpin』, 『굿매거진Good magazine』 등에 기고했으며 범죄 관련 역사 팟캐스트 “크리미널브로드Criminal Broads”를 운영하고 있다. 『여성 연쇄살인범의 초상The Lady Killers』은 저자의 첫 책으로 “경쾌한 어조와 날카로운 해설이 돋보인다. 여성 살인자들 이야기를 위트와 유머로 재밌게 그려낸 책”(『퍼블리셔스위클리Publishers Weekly』), “여성 연쇄살인범들을 놀랍도록 생생하게 조사한 흥미로운 책”(『북리스트Booklist』), “예민한 독자들은 이 오싹하고 섬뜩한 디테일에 주의해야 한다. 잔혹한 이야기로 가득찬 책”(『커커스리뷰Kirkus Reviews』), “유언비어 뒤에 숨겨진 진실을 폭로한다. 장르 팬들과 페미니스트 역사를 좋아하는 독자를 위한 책”(『라이브러리저널Library Journal』), “어째서 연쇄살인범은 남자만 있어야 하는가? 우리를 잠 못 들게 만드는, 으스스하고 블랙유머로 가득 찬 진짜 현실 이야기”(『피플People』) 등의 찬사를 받았다.

역 : 최내현
서울대 인류학과를 졸업했다. 인터넷 미디어에서 일하다 출판에 뜻을 품고 장르문학을 전문으로 출판하는 도서출판 북스피어를 공동 설립하였으며, 격주간 드라마 전문지 『드라마틱』과 장르소설 전문지 월간 『판타스틱』을 발행하였다. 옮긴 책으로는 『두개골의 서』, 『웃음의 나라』, 『벌집에 키스하기』, 『나무바다 건너기』, 『이와 손톱』, 『연기로 그린 초상』, 『이제 지구는 누가 지키지』, 『인디애나 블루스』, 『침묵의 세일즈맨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_ 손에 잡히지 않는 그들

피의 백작부인 _ 바토리 에르제베트
깔깔 웃는 할머니 _ 내니 도스
지구상 최악의 여자 _ 리지 할리데이
성자의 모습을 한 악마 _ 엘리자베스 리지웨이
독사 자매 _ 라야와 사키나
끔찍한 여자 _ 메리 앤 코튼
고문하는 여자 _ 다리야 니콜라예브나 살티코바
얼음왕비 안나 _ 안나 마리 한
밤의 종달새 _ 오움-엘-하센
푸른수염 일당의 여사제 _ 틸리 클리멕
킬케니의 주술사들 _ 앨리스 키틀러
목 긋는 미인 _ 케이트 벤더
천사 만드는 여자들 _ 나기레브의 여성들
독살자들의 여왕 _ 브랑빌리에 후작부인 마리 마들렌

맺는말
감사의 말
미주
부록
옮긴이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