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 (펭귄 클래식 시리즈 24)

가스통르루 | 펭귄클래식(Penguin Classics) | 2008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오페라의 유령과 아름다운 프리마돈나의 사랑!

기자이자 추리소설 작가인 가스통 르루가 사실적인 구성과 문체로 그려낸 작품『오페라의 유령』.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작곡으로 유명한 동명 뮤지컬과 영화의 원작이다. 순결하고 아름다운 여인과 흉측한 괴물의 사랑 이야기를 통해 순수와 예술에 대한 미적인 추구, 공포와 죽음과 불안 등을 고찰하고 있다. 추리소설적인 요소와 연애소설적인 묘미, 나아가 인간 원형에 대한 탐색과 예술에의 지향까지 두루 갖추었다.

19세기 후반의 파리, 미모와 재능을 겸비한 오페라 가수 크리스틴 다에는 대역으로 무대에 선 뒤 극찬을 받으며 프리마돈나로 등극한다. 그러나 그녀의 실력 뒤에는 신비스러운 존재인 '음악의 천사'로부터 받아온 수업이 있었다. 죽은 아버지가 보내주었다고 믿었던 천사의 정체는 극장 지하에 은둔하던 '오페라의 유령' 에릭이었다.

천부적인 재능을 지녔지만 괴이한 얼굴을 타고난 에릭은 사랑을 갈구하며 크리스틴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만, 그녀는 이미 라울 자작과 사랑에 빠져 있었다. 보답 받지 못한 사랑에 분노한 에릭은 점점 심한 집착과 광기에 휩싸여 크리스틴을 납치한다. 하지만 진정으로 자신을 위해 아파하는 크리스틴의 눈물에 무릎을 꿇고 결국 그녀를 떠나보내는데….

저자소개

가스통 르루(Gaston Leroux, 1868~1927). 1868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나 1880년에 노르망디 지방의 외(EU) 예술학교에 입학한다. 이곳에서 생애 최초로 ‘문학이라는 악마에 사로잡혔다.’고 고백한 바 있는 르루는, 이후 1886년부터 파리에서 법학을 공부하고 《뤼테스Lutece》등 다양한 문학잡지에 기고를 시작했다. 60여 년에 이르는 생애 동안 다양한 경력을 쌓았고, 흥미롭고 다채로운 생활 방식을 그대로 반영하듯 작품 소재 또한 매우 광범위했다. 법률 사무소에서 서기로 일하는 틈틈이 수필과 법정을 다룬 단편소설을 쓰기도 했고, 변호사, 연극 비평가, 극작가로도 활동했다. 그러나 그의 주된 직업은 기자와 소설가였다.
여행을 무척 좋아한 그는 1891년 《레 제코Les Echos》지의 기자로 시작해 1894년 《르마탱Le Matin》 지의 기자가 된 후 언론인으로서 명성을 드날리게 된다. 1905년 러시아 혁명의 현장뿐만 아니라 스칸디나비아 반도와 북아프리카 등을 탐험하고 북아프리카 여행 당시에는 안전을 위해 아랍인으로 위장하는 등, 전쟁 특파원으로서 세계 곳곳의 다양한 사건들을 체험하고 기사를 쓰며, 대중적 감성을 자극하는 극적 서술과 평을 가미해 많은 고정 독자를 확보하였다. 이처럼 르루는 기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마치 실화처럼 화자가 직접 사건에 뛰어들어 문제를 해결하고 기록하는 듯한 독특한 문체와 형식이 돋보이는 소설들을 다수 발표했다.
1910년에 발표되어 지금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오페라의 유령Le Fantome de l'Opera』도 직접 파리 오페라 극장과 지하를 둘러보고 쓰여진 것이라고 한다. 이 작품은 1925년 처음 영화화된 이후, 영화, 연극, 무용 등 여러 장르로 각색되었고, 1986년 제작된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뮤지컬은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는 최고의 성공작이 되었다.
모험심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유명한 그의 소설은 늘 화제가 되었고, 그는 새로운 작품을 완성할 때마다 권총을 허공에 발사하여 가족과 이웃을 놀래켰다고 한다. 1907년부터 《일뤼스트라시옹(Illustration)》지에 작가의 분신과도 같은 룰르타비유Rouletabille라는 주인공이 등장하는 소설 『노란 방의 비밀』을 발표하며 세계적인 추리 작가로 인정받았으며, 이외에도 『검은 옷을 입은 여인의 향기』, 『살인기계』등의 추리소설과, 『오페라의 유령』과 같은 장편소설 서른세 편을 발표하기에 이른다. 코난 도일, 모리스 르블랑, 애드거 앨런 포우 등과 함께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추리소설과 환상문학을 두루 집필했던 가스통 르루는 1927년 니스에서 세상을 떠났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 유령인가?
2. 새로운 마르그리트
3. 오페라 극장의 비밀
4. 5번 박스석 Ⅰ
5. 5번 박스석 Ⅱ
6. 신들린 바이올린
7. 5번 박스석에 대한 조사
8. 끔찍한 사건
9. 수상한 마차
10. 가면무도회
11. 남자 목소리의 주인공
12. 무대 바닥 문 위에서
13. 아폴론의 칠현금
14. 함정 애호가의 능란한 솜씨
15. 이상한 안전핀
16. 크리스틴! 크리스틴!
17. 지리 부인의 고백
18. 이상한 안전핀의 정체
19. 경찰서장과 페르시아 인
20. 샤니 자작과 페르시아 인
21. 오페라 극장 지하에서
22. 페르시아 인의 고난
23. 고문실에서
24. 고문이 시작되다
25. 둥근 통 삽니다!
26. 전갈을 뒤집어야 할까? 메뚜기를 뒤집어야 할까?
27. 유령의 사랑의 종말
에필로그

파리 오페라 극장에 대하여
『오페라의 유령』과 가스통 르루
옮긴이 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