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비행 남방 우편기 (펭귄 클래식 시리즈 37)

생텍쥐페리 | 펭귄클래식(Penguin Classics) | 2008년 09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어린 왕자' 생텍쥐페리의 아름다운 비행 문학!

<어린 왕자>의 작가 생텍쥐페리가 쓴 비행 문학『야간 비행ㆍ남방 우편기』. 생텍쥐페리는 <야간 비행>과 <남방 우편기>를 통해 비행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글로 옮겼다. 그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서정적이고 몽상적이며 참신한 문체로 그려진 이 작품들은 조종사들의 비극적인 용기와 고귀함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야간 비행>은 생텍쥐페리가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근무했을 때 집필한 책으로, 1931년 페미나상을 수상하며 문학적 명성을 얻었다. 한 번 날아오를 때마다 생명의 위협을 무릅써야 하는 야간 비행 조종사들의 나약함과 두려움, 그리고 그런 그들을 질타하면서도 동정하는 상사 리비에르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생텍쥐페리의 처녀작인 <남방 우편기>는 그가 항공사에 입사하여 모로코의 작은 초소에서 근무하면서 집필한 작품이다. 꼼꼼하게 묘사된 조종사의 추억이 감상적인 줄거리와 연결되어 있다. 소년 시절부터 마음 깊이 사랑해온 여인을 지상의 삶에서 차마 떼어낼 수 없어 홀로 하늘로 오르는 조종사 자크 베르니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저자소개

1900년에 프랑스에서 태어났다. 네 살이 되던 해에 아버지가 사망한 뒤 리옹 근처에 있는 가족 소유의 성에서 세 명의 누이 및 남동생과 함께 목가적인 어린 시절을 보냈다. 르망에 있는 엄격한 예수회 학교와 프리부르에 있는 생장(Saint Jean) 학교를 다녔다. 이후 유명한 미술학교인 에콜 드 보자르에서 청강생으로 건축을 공부하기도 했다.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군 복무 기간 중 조종사 훈련을 받아 1923년 제대할 때까지 모로코의 프랑스 상공을 비행했다. 제대 후 평범한 직장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여류 작가인 루이즈 드 빌모랭과도 파혼한 뒤 깊이 상심하여 첫사랑인 비행을 다시 찾았다. 1926년 항공사에 입사해 항공우편 업무를 수행했는데 당시 그가 한 일은 초창기의 구식 비행기를 타고 멀리 떨어진 아프리카 식민지나 남아메리카까지 우편 항공로를 개척하는 일이었다. 모로코의 쥐비곶에 위치한 조그만 초소에서 비행장 주임을 맡았고, 불시착한 조종사들을 원주민 부족으로부터 구조하는 일 역시 그의 임무였다. 바로 그곳에서 『남방 우편기』를 집필했으며, 이 책은 1929년 출간되어 호평을 받았다.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근무했을 때 집필한『야간 비행』1931년 페미나상을 수상하며 문학적 명성을 얻게 된다. 비행과 집필은 그의 강렬한 창의성을 이루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요소였다. 하지만 생텍쥐페리는 그다지 모범적인 조종사는 아니었다. 그는 비행기 동체의 감독이나 검사에 무관심했고 조종석에 앉아서도 깊은 몽상에 빠지곤 했다. 1935년 1월 30일, 그는 파리-사이공 간 비행시간 신기록을 수립하려던 중 리비아의 사막으로 추락했는데 그때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던 경험이 『인간의 대지』에 녹아 있다. 미국 망명 시절, 『어느 인질에게 보내는 편지』와 『어린 왕자』를 집필하였다. 수수께끼 같은 동화인『어린 왕자』 덕분에 생텍쥐페리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된다. 그 이전에 그는 전쟁 경험을 바탕으로 『전투 조종사』(미국 번역판 제목은『아라스 비행』)을 집필하였는데, 이 작품은 1942년 미국에서 6개월 동안 베스트셀러 1위 자리를 지켰다. 하지만 프랑스에서는 당시 친독 정부였던 비시 정부에 의해 출판이 금지되었다. 그러나 그는 드골 장군을 지지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드골 장군이 이끄는 자유프랑스군의 비방을 받았다. 이 때문에 낙담하고 부부간의 불화로 침울했던 생텍쥐페리는 지중해 지역에 주둔한 연합군 사령관을 설득하여 다시 비행을 했다. 1944년 7월 31일 오전, 마지막 출격차 정찰 비행을 하던 중 독일군에게 격추당해 지중해 바닥으로 추락했다.

목차소개

서문(앙드레 지드)

야간 비행
남방 우편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