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디자이너의 철학과 영향력

조영식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7년 12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100여 년 전 사회에서는 쓰임새를 지닌 대상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을 디자인이라 했다. 현재 디자인은 그 범위를 확장하여 광범한 대상을 다룬다. 따라서 단순한 문장에 디자인 개념을 모두 담는 것은 불가능하다. 디자이너는 작은 바늘도 디자인하고 커다란 건물과 도시도 디자인한다. 하찮게 볼 수도 있는 바늘 디자인은 인간의 의생활에 엄청난 혁신을 가져온 반면 수없이 복제된 건축물은 우리에게 그 어떠한 감흥도 주지 못한다. 이제 디자인은 그 대상보다 결과가 야기하는 혁신의 문제에 집중하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디자이너들은 자신만의 철학과 디자인으로 사회와 문화 전반에 변화를 가져왔다. 그들은 시공을 초월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저자소개

조영식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학부 교수이며 동 대학의 디자인대학원장이다. 서울대학교 산업미술과를 졸업했고, 영국 드몽포트대학교(De Montfort University)에서 산업디자인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에서 공업디자인 전공으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디자인 전문 회사인 한국프리즘의 선임연구원을 지내고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전임강사로 근무했다. 미국 신시내티대학교의 산업디자인학과 방문교수를 지냈으며,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의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서울시 환경디자인 심의위원과 한국디자인진흥원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산업정책연구원의 디자인 경영 자문위원과 한국철도공사 디자인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는 디자인 경영 전략과 제품 경험 디자인이다. 저서로는 『시간을 이긴 디자인 10선』(2016), 『인간과 디자인의 교감』(2008), 『제품기호학: 제품에 얽힌 기호이야기』(2006)가 있고, 역서로는 『녹색위기』(2011)가 있다.

목차소개

01 생태 디자이너, 빅터 파파넥
02 제품 디자이너, 디터 람스
03 건축 디자이너, 안도 다다오
04 패션 디자이너, 이세이 미야케
05 산업 디자이너, 나오토 후카사와
06 토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
07 공학 디자이너, 제임스 다이슨
08 경험 디자이너, 스티브 잡스
09 그래픽 디자이너, 폴 랜드
10 자동차 디자이너, 조르제토 주지아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