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판)버려진 것들은 어디로 가는가 : 모두가 쉬쉬하던 똥 이야기

리처드 존스 | MID | 2017년 12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곤충학자인 저자는 이 책에서 인간에게 매우 친숙하지만 그리 가깝게 여겨지지는 않는 똥의 생태계를 탐험한다. 다양한 척추동물에게서 소화되지 못하고 배출된 똥은 여분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기에 조금 더 작은 동물들에게 소중한 식량과 보금자리를 제공하고는 한다. 일반적으로 쉽게 들여다보지 않게 되는 똥과 똥이 만들어내는 생태계를 40년간 탐험해온 저자는 이 책에서 유쾌한 경험담과 생생한 설명으로 이 생태계를 그려낸다. 냄새나는 이곳에 대한 사랑이 넘치는 저자와 함께 생태계의 밑바닥으로 떠나는 여행은, 지금까지 잘 알지 못했던 새로운 동물들과 그 삶의 터전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리처드 존스
리처드 존스Richard Jones는 ‘곤충 사나이’라는 별명의 남자.
리처드 존스는 영국의 저명한 곤충학자로, 왕립 곤충학 협회Royal Entomological Society 및 런던 린네 학회Linnean Society of London의 회원이며, 영국 곤충학 및 자연사 학회British Entomological and Natural History Society의 전임 회장이다. 그는 10살에 처음 똥딱정벌레를 만난 후로 지금까지 40년 이상을 똥이 있는 곳을 찾아다니고 있다. 현재는 BBC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에 곤충과 야생동물과 환경에 대한 글을 싣고 있으며, 라디오 프로그램에도 주기적으로 출연하고 있다. 모기나 머릿니, 꿀벌뿐 아니라 세계의 온갖 기이한 곤충에 대한 책을 여러 권 집필한 바 있다.


옮긴이 : 소슬기
소슬기는 서강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졸업 후 우연히 경제 분야 보고서를 번역한 일을 계기로 전문 번역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특히 관심 있는 분야는 물리, 수학, 경제이지만 그 외에도 과학 전반을 비롯한 인문사회분야에 관심이 있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번역해보는 것이 꿈이다. 옮긴 책으로 『바퀴, 세계를 굴리다』, 『가장 완벽한 시작』이 있다.

목차소개

역자 서문
들어가는 말

제1장 똥이란 무엇인가?
제2장 없애거나 혹은 남기거나
제3장 남긴 것은 어디로 가는가
제4장 똥을 향한 치열한 경쟁
제5장 똥 장인의 생태사
제6장 똥을 먹는 녀석들의 진화
제7장 똥 생태계 밀착 취재
제8장 밖에서부터 안까지 파헤쳐보기
제9장 한 덩이가 사라지기까지
제10장 세상에 그들이 없어진다면

부록1 똥은 어떻게 생겼을까
부록2 똥에 사는 동물과 똥을 먹는 동물
부록3 분변학 사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