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판] 화폐의 몰락

제임스 리카즈 | 율리시즈 | 2016년 11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화폐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생존하라!

미국의 달러는 제2차 세계대전 종식 이후 국제기축통화가 되었다. 달러가 실패한다면 전체 국제통화시스템 역시 달러와 함께 실패할 것이다. 『화폐의 몰락』은 30년 이상 금융전문가로 활동해 온 저자가 달러의 몰락과 나아가 국제통화시스템의 잠재적 붕괴를 다룬 책으로, 전적으로 달러에 의존해온 미국과 세계에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예측한다.

이 책은 국제금융시장의 은밀한 움직임과 저마다의 손익계산을 꿰뚫어본다. 유로화를 공고히 하려는 EU의 수장인 독일, 벨스와 브릭스, 상하이협력기구(SOC), 걸프협력회의(GCC) 등의 초국가기구들, 반면 이들과 동떨어져 연준의 권고를 따르며 유례없이 부채율이 높아가고 있는 영국과 일본에 이르기까지, 저마다 이해관계에 따라 금융전쟁을 벌이고 있는 현장을 보여준다.

저자소개

지은이_제임스 리카즈 James Rickards
8개국에 번역 출간되고 《파이낸셜 타임스》, 《블룸버그》, 《폴리티코》 등 유수 언론의 극찬을 받은 《화폐전쟁Currency Wars》의 저자(한국어판의 제목은 《커런시 워》). 통화제도 분석가이자 투자 은행가, 위기 관리자로 30년 이상 활동해온 베테랑 금융 전문가다. 웨스트쇼어그룹West Shore Group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일하면서 현재 국방부와 미 정보기관, 외국인투자위원회CFIUS등 주요 헤지펀드에서 세계 금융 관련 자문을 담당하고 있다. 펜타곤이 사상 최초의 금융 전쟁 게임을 진행할 당시 일원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CNBC, CNN, 폭스, C-SPAN, 블룸버그 TV, NPR 등 경제 전문 방송에 출연해 세계 금융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있으며 노스웨스턴 대학과 존스홉킨스 대학 국제대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JamesGRicards

옮긴이_최지희
고려대학교 중어중문학과와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중 통역학과를 졸업하고 베이징 제2외대와 닝샤대 중문과에서 어학연수를 마쳤다. NH증권, 21세기 한중교류협회, 금융연수원, KDI 정책대학원 등에서 강의했으며 다양한 기업체와 정부기관에서 동시통역 및 번역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영어와 중국어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며 외서를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하버드 경제학》 《문제아 페이얼》 《경제 디테일하게 사유하기》 《중국 세계경제를 인터뷰하다》 《하늘언덕》 등이 있다.

목차소개

· 한국의 독자들에게
· 글을 시작하며

제1부 | 통화와 지정학
Chapter 01 예언
Chapter 02 전쟁신의 얼굴

제2부 | 통화와 시장
Chapter 03 시장의 붕괴
Chapter 04 중국의 새 금융지도자
Chapter 05 신독일제국
Chapter 06 벨스와 브릭스, 그리고 그 너머

제3부 | 통화와 부
Chapter 07 부채, 적자, 그리고 달러
Chapter 08 세계 중앙은행
Chapter 09 금의 귀환
Chapter 10 갈림길
Chapter 11 소용돌이

· 마무리하며
· 에필로그
· 감사의 말
· 주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